산학협동재단, 한국무역협회, 대학산업기술지원단 ‘2022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 대회’ 개최

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이하 산학재단), 한국무역협회가 대학산업기술지원단(단장 윤용진, 이하 지원단)과 함께 '2022 스타트업 투자 BoosterIR 대회'를 개최한다.

'스타트업 투자 Booster IR대회'는 국내 스타트업이 국내외 투자사의 투자를 유치하도록 지원하고, 최종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에게는 산학협동재단이 Booster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대회이다.

1차 서면심사, 2차 대면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12개팀)을 선정하고, 본선대회를 통해 수상팀(3개팀)과 투자 선정팀(9개팀)을 선정한다.

투자사(AC)로는 ▲더인벤션랩 ▲(주)크립톤 ▲플랜에이치벤처스 ▲KK Fund ▲스파크랩 ▲인라이트벤처스 ▲킹슬리벤처스 ▲코맥스벤처러스 ▲스타트업엑스 등 국내외 유수 전문 투자기관이 참가한다.

산학협동재단 전종찬 사무총장은 "본 대회는 국내 우수 스타트업이 전략적인 투자유치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재단에서도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장석민 본부장은 "Booster IR 대회가 국내 스타트업이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함으로써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협회는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구내 스타트업의 스케일업과 글로벌화를 더욱 전략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관기관인 대학산업기술지원단 윤용진 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확보하여 스케일업하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해외로 진출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본 대회는 창업 5년 이내, 해외진출 의지 및 역량을 갖춘 Seed/Pre-Series A단계 투자유치 희망 초기 스타트업 대상으로 하며, 참가신청은 오는 4월 22일(금)까지 이노브랜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283
  • 경북 316
  • 전국 6,24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