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신입생들, 온라인 '참인재 캠프'서 대학 생활 꿀팁 얻다

21~25일 원하는 시간에 강의지원시스템 접속
수강신청 방법·장학제도·도서관 이용 등 확인

대구가톨릭대의 온라인 예배대학인 '참인재 캠프' 영상모음. 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의 온라인 예배대학인 '참인재 캠프' 영상모음. 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참인재 캠프'(예비대학)를 통해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신입생들은 지난달 21~25일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강의지원시스템에 로그인해서 약 1시간 동안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수강신청 방법, 스쿨버스 이용, 장학제도, 상담 프로그램, 도서관 이용, 진로·취업 프로그램, 대학일자리센터사업, 교내 편의시설 등을 확인했다.

영상은 모두 세 가지로 구성됐다. 첫 영상에서 우동기 총장은 "100여 년의 역사가 있는 대학에 입학함으로써 우리 대학을 더욱 자랑스럽게 만들었다. 이제 여러분은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배움의 길에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디뎠다"며 신입생들을 환영했다.

우 총장은 100주년 기념광장, 중앙도서관, 대학일자리센터, 기숙사 식당, 체력증진센터 등 캠퍼스 곳곳을 찾아가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직접 설명했다.

두 번째 영상은 대학생활의 '꿀팁'을 모았다. 개그맨이자 유튜버인 조충현 씨가 영화, 드라마, TV 프로그램의 주인공 캐릭터를 연기하며 학생 홍보대사들과 함께 재미있는 영상을 연출했다.

건물 출입 시 체온 측정과 체온 스티커 부착 방법, SNS 실시간 커뮤니티 시스템 앱 '디쿠톡' 설치 등을 안내했다. 또 수강신청 방법과 기간을 직접 시연했다. 교내장학금과 교외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소개하고 이를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앱 설치로 재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스쿨버스는 15개의 대구 시내 노선(무료)과 울산, 포항, 구미, 경주 등 시외 노선(유료)이 있다. 하양역 맞은편과 정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내 순환버스도 소개했다.

중앙도서관은 융합형 디지털 교육을 위한 공간인 1층의 DMZ(Digital Maker Zone), 아이디어 클래스룸과 미디어 창작실, 멀티룸, 스터디룸 등 재학생들을 위한 콘텐츠 창작활동, 학습·과제 수행을 지원하는 2층의 CIC(Creative Information Commons) 공간이 소개됐다.

학생상담센터에는 학습과 진로, 성격 등 표준화된 심리검사와 전문상담사의 맞춤형 심리지원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Keep Going' 멘토링 프로그램, 학업 동기 향상 지원 프로그램인 'Jumping up'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 영상은 DCU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이 하모니카 연주곡과 무용학과 학생들의 역동적인 댄스 공연으로 꾸며졌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5일 0시 기준 )

  • 대구 316
  • 경북 346
  • 전국 6,79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