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훈청, 2022년 제대군인 위탁교육과정 본격 진행

  • 0

18일 위탁교육기관 4곳과 업무 협약…11월까지 5개 과정 운영

18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대구지방보훈청과 제대군인위탁교육기관 4곳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18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대구지방보훈청과 제대군인위탁교육기관 4곳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지방보훈청 제공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가 제대 군인들의 사회 진출을 도울 2022년 취업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대구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위탁교육기관 4곳과 제대군인 위탁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올해 제대군인 위탁교육에 참여하게 된 교육기관은 대한직업전문학교, 영천드론자격시험교육센터, 지식파워능력개발원, 경북중장비직업전문학교 등이다.

위탁교육과정은 ▷전기기능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국가자격증 ▷경비지도사 ▷중장비운전실무 5개 과정이며 이달 말부터 11월까지 각 교육기관별로 수강생을 모집해 교육을 실시한다.

대구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제대군인 위탁교육과정 공모를 실시, 제대군인의 수요와 취업 연계성이 높은 5개 과정을 선발했다.

김윤정 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한창 일할 나이에 뜻하지 않게 전역한 제대군인들에게 가장 시급한 것은 취업"이라며 "위탁교육 수강이 곧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교육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5년 이상 복무(예정) 제대군인은 전화(1666-9279)로 문의하거나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를 참고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