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섬유박물관 ‘하하호호 설 대잔치’

복주머니·남바위 만들기…홈페이지 예약 후 참여 가능

대구섬유박물관은 설 명절을 맞아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문화행사 '하하호호 설 대잔치'를 진행한다. 대구섬유박물관 제공
대구섬유박물관은 설 명절을 맞아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문화행사 '하하호호 설 대잔치'를 진행한다. 대구섬유박물관 제공

대구섬유박물관은 설 명절을 맞아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문화행사 '하하호호 설 대잔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기간 중 방문객들은 어린이체험실에서는 펠트지로 복 주머니 만들기와 페브릭 제기 만들기 체험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1일 4회 무료로 진행된다.

섬유창작소에서는 조선시대 겨울 모자류 중 하나인 '남바위 만들기'를 진행한다. 남바위 만들기 체험은 전통복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기획됐고, 1일 6회 유료(3천원) 진행이다.

두 체험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설 문화행사에 참여하고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복주머니 가방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대구섬유박물관 관계자는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박물관 체험으로 설의 의미를 짚어보고, 가족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섬유박물관은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 입구에 있으며, 설날 당일인 2월 1일에는 휴관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3일 0시 기준 )

  • 대구 481
  • 경북 848
  • 전국 9,97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