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메가젠임플란트 유럽 진출 지원

24일 업무협약 체결

양진영(왼쪽)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과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가 유럽 진출 업무협약을 맺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양진영(왼쪽)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과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가 유럽 진출 업무협약을 맺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과 대구 치과용 임플란트 제조기업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가 지난 24일 '임플란트 개발 및 유럽시장 진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메가젠임플란트의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에 대해 케이메디허브가 현장실증(Test Bed) 지원하고자 이뤄졌다.

케이메디허브는 동물을 통한 유효성, 안전성 평가 지원으로 제품 해외 수출까지 돕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최근 대구첨복단지로 이전한 대구식약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내 식약처 파견 보건연구관을 이사장 직속부서인 규제지원단장으로 임명하며 적극적인 인허가 지원에 나섰다.

메가젠임플란트는 유럽에 임플란트를 꾸준히 수출해왔으나, 유럽 의료기기 인증규정 개정에 따라 향후 임상평가와 후속조치가 더 까다워로워지는 문제를 만났다.

이에 케이메디허브가 현장실증과 전임상평가를 지원해 임상평가 비용과 시간을 단축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유럽 수출을 위해 전임상을 고민하는 기업을 지원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975
  • 경북 1,065
  • 전국 14,398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