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 대경ICT협회·대중금속고와 취업네트워크 구축에 맞손

17일 대경ICT산업협회 회의실에서 협약식

영진사이버대, 대경ICT산업협회, 대중금속공업고는 17일, 대경ICT산업협회 회의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영진사이버대, 대경ICT산업협회, 대중금속공업고는 17일, 대경ICT산업협회 회의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와 (사)대경ICT산업협회(회장 박윤하), 대중금속공업고등학교(교장 김병부)는 17일 오후 대경ICT산업협회 회의실에서 취업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대경ICT산업협회 소속 187개 회원사는 대중금속공업고 졸업생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취업과 동시에 영진사이버대에 입학해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을 받는 등 선취업 후학습 시스템도 마련한다.

박윤하 대경ICT산업협회장은 "지역 고교와 대학, 산업체 간 상호 협력으로 융합형 인재를 육성할 수 있게 돼 협회 소속 기업들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나아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병부 대중금속고 교장은 "협약을 통해 취업과 대학 진학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고 했다.

류용희 영진사이버대 부총장은 "선취업 후진학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좋은 제도로 우리 지역 기업체와 특성화고, 대학이 3자 협력을 굳건히 다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춤형 미래 교육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19일 0시 기준 )

  • 대구 1,462
  • 경북 1,921
  • 전국 28,13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