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후계농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28일까지 신청…농업창업자금 등 융자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경북 봉화군은 오는 28일까지 2022년 후계농업경영인과 청년창업형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예비 농업인과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자금·교육·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 안정적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후계농업경영인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으로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 이내인 사람으로 대학 농업 관련 학과와 농업계 고등학교 졸업 또는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후계농업경영인에 선정되면 농지구입과 시설설치 및 임차 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가구당 최대 3억 원까지 융자 지원한다. 신청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접수하면 된다.

청년창업형 후계농업경영인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기간 3년 이하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는 최대 3년간 월 80만~10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단, 일반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과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원사업을 통해 예비농업인과 청년농업인들의 초기 영농의 어려움을 경감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봉화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1일 0시 기준 )

  • 대구 1,316
  • 경북 1,663
  • 전국 23,46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