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전문학사 취득할 평생직업교육학습반 열어

직장인·만학도 등 고졸 이상 및 고교졸업예정자 지원 가능
무시험 선발, 주중·주말·계절학기 및 온라인 수업 진행  

영진전문대 AI·빅데이터응용소프트웨어과 학생들이 AI알고리즘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실습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 AI·빅데이터응용소프트웨어과 학생들이 AI알고리즘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실습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교는 직장인과 만학도 등 고졸 이상 사회인과 고교졸업예정자들이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직업교육학습반(이하 학습반)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학습반은 무시험 선발로 주중·주말·계절학기 및 온라인 수업을 병행한 탄력적인 수업을 진행하며, 교육생은 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는 전문학사 2년 정규 과정이다.

고교 졸업 이상 시민들에게 전문성과 자기계발 기회를 부여하도록 9개의 다양한 사회 실무 분야 학습반을 구성해 올해 문을 연다.

영진전문대는 입학생이 등록금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첫 학기 50% 및 나머지 3개 학기 30%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만 35세 이상 만학도의 경우, 입학금 면제와 모든 학기 수업료 50% 감면이 이뤄지고, 기타 대학 장학 규정에 따라 다양한 장학 혜택도 마련됐다.

졸업생에겐 전문학사 학위가 수여되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에 지원할 자격이 주어진다.

각 학습반을 세부적으로 보면 ▷AI컴퓨터융합반은 30명을 모집한다. AI 및 빅데이터 활용 기술을 비롯해 소셜네트워크 시대를 맞아 1인 크리에이터 및 SNS 활용 창업 교육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종합형 IT엔지니어를 양성한다.

또 ▷AI융합기계반(30명)은 반도체설비와 전기자동차, 지능형 로봇, 스마트팩토리, 2차전지, 3D프린팅 등의 4차산업 핵심엔지니어를 육성한다. ▷반도체융합기술반(20명)은 반도체와 차세대 평판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스마트TV, 태양전지, 인공지능로봇, 이차전지 등 반도체·디스플레이와 IT화공소재 산업을 이끌 실무 인재교육을 실시한다.

▷IT융합전자반(20명)에선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로봇, 사물인터넷(IoT), 임베디드시스템, 전자정보기기, 이동·정보통신, 의료IT, 헬스케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등 첨단 스마트 IT 분야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한다.

▷전기·자동화반(40명)은 첨단 전기 및 자동화 분야 실무 기술인력 양성을 하고 ▷건설기술인양성반(15명)은 건축CAD, 건축설계·시공·법규, 건축안전관리 분야를 교육한다.

▷e-드론정보반(20명)은 드론설계·제어, 드론영상촬영·편집, 측량·공간정보 교육, 무인멀티콥터조종자 자격 취득 등을 지원하고 ▷관광전문경영자반(30명)에선 바리스타와 와인소믈리에, 디저트 실무교육과 카페 창업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실용조리제과제빵반(15명)에선 양식과 한식, 중식, 일식 요리와 제과제빵, 커피 등을 배우고 자격증 취득 및 창업할 수 있는 요리전문가를 양성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23일 0시 기준 )

  • 대구 481
  • 경북 848
  • 전국 9,97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