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인플루언서학과, 유튜브 구독자 180만 ‘올블랑TV’ 여주엽 교수 초빙

“대학 정규교육과정 내 인플루언서 육성 체계 확립”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손꼽히는 여주엽(사진) 교수를 겸임교수로 초빙했다고 5일 밝혔다.

여 교수는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국방과학연구소 항공 우주분야 연구원에서 경력을 쌓았다.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서 연구하는 일이 많았던 여주엽 대표는 건강을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했고, 직장인 피트니스 대회에서 만난 다른 수상자들과 의기투합해 사업을 시작했다.

여 교수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올블랑 TV'는 구독자 180만명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채널이자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국내 홈트레이닝 법인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수 1위인 인기 채널이며, 스포츠 전 채널 중에서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구독자의 국적도 다양하다. 한국 외에도 미국, 인도, 영국, 브라질, 베트남, 태국, 독일, 스페인 등 40여 개 국가에서 방문하고 있을 만큼 글로벌 채널로 성장 중이다.

여 교수는 앞서 대구사이버대가 CJ ENM의 1인 미디어 창작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추진한 경상북도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에도 참여한 이력이 있다. 이 육성사업은 지자체와 대학, 기업이 성공 협업한 대표적 크리에이터 육성교육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때 여주엽 교수는 탁월한 현장 실무형 교육 기법과 강의 능력을 중심으로 대학과 관계를 맺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는 후문이다.

여주엽 교수는 "인플루언서 육성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성적인 콘텐츠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량적인 콘텐츠를 균형 있게 기획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학 정규교육과정 내 인플루언서 양성의 학문적 체계 확립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최근 전국 대학 최초로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응시 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다. 관련 서류는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대구사이버대 입학관리본부로 우편 혹은 방문 제출해야 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5월 19일 0시 기준 )

  • 대구 1,462
  • 경북 1,921
  • 전국 28,13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