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14명 경찰공무원 합격

8년 연속 10명 이상 경찰공무원 배출…전국 전문대 최다 합격자 기록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이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이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매년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이라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경찰행정과가 올해 14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8년 연속 10명 이상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며 전국 전문대학 중 최다 배출이라는 타이틀을 지켜나가고 있다.

최근에 실시된 2021년 2차 경찰채용시험은 2022년 과목의 변경을 앞두고 치러진 시험으로, 상반기에 치러진 1차 시험에 비해 경쟁률이 26% 상승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졸업생 ▷우지언, 박지은(대구청) ▷백지현, 김민주, 홍지영, 이태현, 김병준, 김문규(경북청) ▷서현우(경남청) ▷박혜미(서울청) ▷최민영(북부청) ▷최영록(충남청) ▷박종근(전북청) ▷이인희(울산청) 등 14명이 최종 합격했다.

이번 합격자 중 올해 2월 졸업한 박지은 씨는 졸업한 지 6개월 만에 필기시험 합격 후 체력검정,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46.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대구청에 합격한 우지언 졸업생은 대학에서 운영하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합격했다.

박헌국 경찰행정과 학과장은 "경찰공무원 양성반 운영, 경찰공무원시험 대비 방학특강, 정규 유도수업을 통한 유도 2단 취득으로 가산점을 획득하는 등 채용시험에 맞춘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성공 요인"이라며 "이와 더불어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지역 경찰서 현장실습, 합격 선배 초청특강 등 다양한 맞춤식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경찰공무원 배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30일 0시 기준 )

  • 대구 402
  • 경북 501
  • 전국 9,59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