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전문대학을 선택한 이유] 영남이공대 간호학과 차윤주 씨

영남이공대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차윤주(20) 씨는 영남이공대를 선택한 이유로 탄탄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급 인력을 키운다는 점을 가장 먼저 꼽았다.

차 씨는 "시대 흐름이 점점 더 가속화하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이러한 추세에 빠르게 발맞춰간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며 "대표적으로 4주간의 해외연수와 4개월의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이 있다. 해외연수의 경우 학교에서 총 경비의 70%를 지원하고, 글로벌 현장체험학습의 경우 전액 지원된다.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면서 더 넓은 세상을 보고 더 큰 미래를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차 씨는 입학 때부터 이러한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를 꿈꿨으나 코로나19로 활동할 수 없는 상황이 무척 아쉽다고 했다. 조금 더 자유로워진 상황이 되면 꼭 경험해보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차 씨는 영남이공대의 체계화된 최신식 실습 환경을 강점으로 들었다. 특히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하우스는 성인, 소아, 모성 등 총 5개 분야의 시뮬레이터를 갖춘 시뮬레이션센터와 3개의 특화된 기본 간호실습실, 임상수행능력평가가 가능한 CPX룸 등 최신 간호 실습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 덕분에 차별화된 취업연계형 임상실무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차 씨는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도 영남이공대를 선택하게 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학교법인 영남학원 산하의 영남대의료원과 영남대영천병원을 실습기관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최첨단 실험 실습 장비를 보유한 점, 현장과 동일한 수준의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점이 만족스럽다. 교수님들의 지도에 잘 따른다면 충분히 간호사 국가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대학생활을 하며 가치관이 바뀌었다. 대학교의 타이틀보다는 본인이 하고싶은 것에 진심으로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많이 느꼈다. 입사를 희망하는 대학병원을 향해 열심히 노력해보려 한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460
  • 경북 340
  • 전국 9,89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