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알림이' 의성군 3기 블로그 기자단 간담회

  • 0

의성의 명소와 맛집 등 전국에 소개

경북 의성군의 블로그 기자단이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의 블로그 기자단이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16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3기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 간담회를 열었다.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5월 공개 모집을 통해 블로그 활동 우수자 2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의성군의 명소와 맛집, 축제 등 숨은 곳곳을 취재하며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

이런 활동으로 의성군 공식 블로그는 일일 평균 1천여 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올 한 해 동안 네이버 '우리 동네' 코너에 메인 노출 89회의 성과를 올리면서 비대면 홍보 소통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오주혜 블로그 기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의성군이 군민들에게 좋은 콘텐츠로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의성의 명소 등을 전국에 홍보하겠다"고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통이 중요시 되면서 SNS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블로그 기자단이 의성의 숨겨진 명소와 스토리를 발굴해 의성만이 가진 매력을 널리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