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탐구생활] 작가 김은실 편…라탄공예 인테리어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김은실 작가와 함께하는 '라탄공예 인테리어' 편. (수성아트피아 제공)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김은실 작가와 함께하는 '라탄공예 인테리어' 편. (수성아트피아 제공)

대구 수성아트피아는 온택트 콘텐츠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의 5편 김은실 작가와 함께하는 '라탄공예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문탐생은 매월 각기 다른 예술 분야의 전문가이자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만든 온라인 클래스로, 지난 3월 김대연 멋글씨(캘리그라피) 작가의 '글씨, 디자인'강의와 4월에는 '사운드 퍼포먼스 그룹' 훌라(Hoola)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키즈 콘텐츠를 선보였다. 5월에는 프렌치 플라워 인테리어를 주제로 플로리스트 김선미의 '프렌치 플라워 인테리어', 6월에는 배성규 일러스트레이터(이하 작가)의 '킨포크 감성 드로잉' 강의가 진행됐다.

이 달에는 김은실 작가의 '라탄공예 인테리어' 강의가 이어진다.

라탄 공예는 시간을 들여 정성스럽게 만드는 과정에서 비움과 채움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손에 닿는 기분 좋은 촉감과 아름다운 형태를 느끼며 자연스러움과 슬로우 라이프를 추구하는 생활방식에 맞춰 즐거운 휴식시간이길 바라는 마음을 강의에 담았다.

이번 라탄공예 인테리어 강의는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라틴공예 인테리어 편.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라틴공예 인테리어 편.

▲ 강의 1편에서는 라탄공예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소개한다. 재료주문과 라탄실 준비방법과 같은 팁부터 기본 바닥짜기기법 이해를 통해 기초다지기 시간을 가져본다.

▲2편에서는 라탄공예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소개한다. 재료주문과 라탄실 준비방법과 같은 팁부터 기본 바닥짜기기법 이해를 통해 기초다지기 시간을 가져본다.

▲3편에는 기법 중 하나인 '심어짜기'를 활용한 인테리어 등갓 만들기로 직접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 본다. 완성된 등갓은 실제 조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김은실 작가.
▲ 수성아트피아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김은실 작가.

강사인 김은실 대표는 대구에서 유명한 여행 장소 중 하나인 김광석 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스튜디오 브라켓'의 대표다.

김은실 대표는 경북대학교 미술학과 졸업 후 작가로 활동하며 다수의 개인전 및 단체전 이력과 함께 학교와 문화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 출강하여 클래스를 진행했다. 한국라탄공예협회(KRCA) 회원 및 프로젝트 그룹 'Basketry girls'로 활동하며 스튜디오 운영을 병행하고 있다.

한편, 라탄공예 강의에 이어 다음 문탐생은 신명준 작가의 '누구나 할 수 있는 DIY목공'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문탐생은 수성아트피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8월 13일 0시 기준 )

  • 대구 6,071
  • 경북 6,210
  • 전국 124,59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