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초6 위한 전환기 영어교육 자료 개발

6학년 겨울방학 활용한 영어 기초 다지기
교육과정 성취수준 기반으로 제작한 자료

대구시교육청이 개발한 전환기 영어교육 워크북 '도전 20일 완성' 표지(왼쪽)와 내용 중 일부.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개발한 전환기 영어교육 워크북 '도전 20일 완성' 표지(왼쪽)와 내용 중 일부.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이 초등학교 6학년을 위한 전환기 영어교육 워크북을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

초등학교 6학년의 학년 말 겨울방학은 초교에서 중학교로 진학하기 전 전환기 영어교육을 실시하기에 좋은 시기.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이 시기를 활용해 초교 6학년 영어 기초·기본 학습을 다질 수 있게 '도전 20일 완성!'이라는 영어 워크북과 5~6학년 교육과정 성취수준 검사지를 개발, 배부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3~6학년 대상으로 3~6학년을 대상으로 한 동화 기반 교과 연계 영어 오디오북과 e-북을 개발, 학년별로 10권씩 보급한다. 기존 영어 동화책과는 차별화, 교육과정 성취기준을 분석하고 학년군별 필수 표현을 기반으로 제작해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진학했을 때 학생 적응력을 키우기 위한 전환기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특히 영어교과에 대한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이 이 자료들을 통해 영어에 대한 친밀감을 키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8일 0시 기준 )

  • 대구 460
  • 경북 340
  • 전국 9,89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