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7년전 퇴근길에 실종된 50대…회사 안 저수지에서 백골로 발견

사건 현장 폴리스라인 자료사진 매일신문DB
사건 현장 폴리스라인 자료사진 매일신문DB

7년 전 퇴근길에 실종된 50대 남성이 회사 안 저수지에서 백골 상태로 발견됐다.

경남 함안경찰서는 6일 오후 함안군 군북면 철강생산업체 내 공업용수용 저수지에 차량이 가라앉아 있다는 신고를 받고 해당 차량을 인양했고, 차량에서 백골 상태의 시신 한구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 신고는 이 회사 협력업체 직원이 저수지 물을 빼는 작업 중 수면 위로 드러난 차량 바퀴를 발견하면서 이뤄졌다.

발견된 시신의 바지 호주머니에 있던 지갑 속 신분증 확인 결과, 이 남성은 7년 전 실종된 이 회사 직원 A(실종 당시 50세)씨인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2014년 7월 24일 저녁에 퇴근한 뒤 실종됐다. 당시 A씨는 퇴근하며 부인에게 평소처럼 전화를 걸어 "퇴근한다"고 말했지만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결국 다음날인 7월 25일 A씨의 아내가 실종신고를 했다.

당시 경찰이 회사와 집 주변 CCTV에 찍힌 영상을 확인한 결과, A씨의 승용차가 회사 정문을 나와 집 방향으로 1㎞가량 이동하는 모습이 확인됐다. 실종 다음날 수색할 때는 휴대전화가 꺼진 상태였다. 경찰은 대대적인 수색작업을 벌였지만 결국 A씨를 찾지 못했다.

수색 당시 CCTV를 통해 회사를 나간 것이 확인돼 저수지는 수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퇴근해서 집으로 가다가 CCTV가 없는 출입구를 통해 회사 쪽으로 되돌아간 뒤 저수지로 향한 것으로 추정한다. 하지만 A씨가 왜 회사로 되돌아가서, 저수지에 빠졌는지는 전혀 알 수 없는 상태다.

한편 경찰은 시신의 정확한 신원을 파악하고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DNA 분석을 의뢰했고 정확한 사망원인을 부검을 통해 조사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