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문경시장 출마 신현국 전 시장 11일 출판기념회

저서 ‘문경의 도약과 일등농촌 이야기’ 지역 정치권 관심 쏠려

신현국 전 경북 문경시장
신현국 전 경북 문경시장

신현국 전 경북 문경시장이 오는 11일 오후 2시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자신의 저서 '문경의 도약과 일등농촌 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연다.

신 전 시장은 내년 지방선거 문경시장에 다시한번 도전한다. 최근 매일신문을 비롯한 각종 여론조사에서 압도적인 지지율 1위 후보로 나타나고 있다.

신 전 시장은 "시장 재임 5년 6개월 동안 시민들과 함께 이룬 국군체육부대와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 등 다양한 성과를 되짚어보고 아쉬운 순간, 다시 추진해야 할 일을 정리한 책이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직을 내려놓고서도 환경연구와 집필활동에 매진해 올해 환경영향평가사 시험에 합격한 것을 비롯해 수질관리 및 폐기물처리 분야의 환경기술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다른 저서로는 '환경과학총론', '환경학개론', '시민을 위한 환경 이야기', '환경동네 이야기', '환경대통령' 등을 펴냈다.

환경전문가로서 환경공학박사이기도 한 신 전 시장은 대구고, 영남대, KAIST를 졸업하고, 대구지방환경청장, 경인지방환경청장, 환경부 대변인 겸 공보관, 재선 문경시장을 역임했다.

오는 11일 출판기념회를 갖는 신현국 전 문경시장의 저서 '문경의 경제도약과 일등농촌 이야기'
오는 11일 출판기념회를 갖는 신현국 전 문경시장의 저서 '문경의 경제도약과 일등농촌 이야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월 29일 0시 기준 )

  • 대구 881
  • 경북 590
  • 전국 17,54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