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협-KT '구미사랑 카드' 출시…지역화폐 사용 편의성 높여

모바일로 간편 충전… KT '착한페이' 앱서 회원가입·신청 가능

신협중앙회가 1일 KT와 함께 '구미사랑 카드'를 출시했다.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가 1일 KT와 함께 '구미사랑 카드'를 출시했다. 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는 1일 KT와 함께 '구미사랑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협이 출시한 구미사랑 카드는 구미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이다.

구미사랑 카드는 KT '착한페이' 앱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구미신협 또는 착한페이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협 관계자는 "지역화폐 사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시하게 됐다"면서 "지역 내 소비 확대도 도모하고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어 신협과 KT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신협 구미사랑 카드의 개인별 구매 한도는 월 40만원, 연 400만원 한도로 6%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구미시가 지정하는 기간에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고, 연말정산 30% 소득공제도 적용된다.

아울러 충전한 금액만큼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금액이 소진되면 카드 결제계좌 잔액 범위 내에서 일반 체크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이상윤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지역 내 소비 활성화로 지역경제를 든든히 어부바하기 위해 구미사랑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면서 "지역밀착형 금융기관인 신협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전통시장 활성화 등을 위한 특화 사업을 추진해 지역경제와 지역주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월 19일 0시 기준 )

  • 대구 213
  • 경북 170
  • 전국 5,80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