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동시의회,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중간보고회

의원 연구모임인 '문화복지정책연구회' 주관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가 22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 수립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기념촬영 했다.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가 22일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 수립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기념촬영 했다.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정책연구회(회장 권남희 의원)는 22일 의회청사 2층 회의실에서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계획 수립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연구용역은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한 안동시의 경제적 수익모델을 발굴하고, 이후 관련 조례의 제·개정 등 정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단법인 참길 연구팀은 이날 중간보고에서 안동시 스포츠마케팅 사업화 전략 로드맵을 비롯해 안동시 스포츠지원센터 설치 방안, 홍보·마케팅 전략, 타 지자체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 등을 소개했다.

연구팀은 "안동시 스포츠 마케팅을 보다 내실화하기 위해선 기존 '안동시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에 스포츠지원센터의 설립에 관한 내용을 명문화하는 등 현 조례 개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문화복지정책연구회는 남후면 산불지역의 산악자전거 및 패러글라이딩 활성화 등 지역 내 지형지물의 특성을 활용한 종목을 발굴해 스포츠 마케팅으로 적극 활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권남희 의원은 "현대사회에서 스포츠 마케팅은 체육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주요 아이템"이라며 "안동지역 실정에 맞는 전국단위 체육대회 및 전지훈련팀 유치 방안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최종보고 때는 보다 완성된 결과가 도출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672
  • 경북 445
  • 전국 13,01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