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계명대 동산병원, 2021년 유행성감염병 위기대응 훈련 개최

시나리오 훈련 통해 신속한 대응 태세 유지와 환자 안전에 중점
원내 환자 코로나19 확진 사태 가상해 대응 시나리오 확보도

계명대 동산병원이 지난 19일 유행성감염병 위기대응 훈련을 개최했다.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이 지난 19일 유행성감염병 위기대응 훈련을 개최했다.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은 19일 병원 대강당에서 2021년 유행성 감염병 위기대응 훈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황재석 동산병원장, 배기철 진료부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들로 구성된 훈련평가자와 감염관리팀, 각 병동·외래 수간호사, 행정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대한 도상훈련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유행성 감염병 위기대응팀의 역할과 그간의 훈련 내용 등을 공유했으며, 확진자 이송 절차 및 이송 경로 등을 재확인하고 의견을 나눴다. 그 후 재원환자가 코로나19로 확진된 상황을 가정해 ▷코로나19 진단검사 ▷상황보고 ▷확진자 격리 ▷접촉자 조사 및 검사 등의 과정에 대해 작성된 시나리오에 따라 훈련을 진행했다.

황재석 동산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코로나19의 위기를 몸소 경험하며 위기대응의 노하우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이번 훈련을 통해 관련 부서들 간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유기적인 팀워크로 환자 안전을 위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해졌다"고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월 25일 0시 기준 )

  • 대구 489
  • 경북 281
  • 전국 8,571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