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월드베버리지 챔피언십 대회서 대상 등 상 휩쓸어

2021 KOREA 월드베버리지 챔피언십 대회에서 수상한 계명문화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2021 KOREA 월드베버리지 챔피언십 대회에서 수상한 계명문화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가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1 KOREA 월드베버리지 챔피언십 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16개의 상을 휩쓸며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한국조리협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대학, 식음료, 요리학원 및 일반인, 외국인 등 약 2천500명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총 32명의 학생들이 ▷테이블 서비스 부문 ▷바리스타 라이브경연 ▷칵테일 라이브경연 ▷코스단품 라이브경연 등 4개 부문의 단체전 및 개인전에 참가했다.

출전한 계명문화대 학생들은 대상(서울특별시장상) 1개, 최우수상(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 1개, 금상 8개, 은상 4개, 동상 2개 등 총 16개의 상을 수상했다.

특히 칵테일 라이브경연 부문 개인전에 출전한 서성진 학생은 노을 진 핑크빛 말리부 해변을 표현한 칵테일을 선보여 금상을 차지한데 이어, 금상 수상자들끼리 펼쳐진 최종 경합에서도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팀바리스타 부문에 출전한 가현경민팀(이가현, 김경민)은 부드러운 땅콩크림과 쓴 맛이 좋은 에스프레소가 만나 쌀쌀한 가을에 제격인 고소한 땅콩라떼로 금상과 함께 최종 경합에서 최우수상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정강국 지도교수는 "KOREA 월드베버리지 챔피언십 대회에서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학업뿐만 아니라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한 아이디어 공유, 현장감 좋은 교수들의 지도, 연습 등이 좋은 성과를 가져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8월 17일 0시 기준 )

  • 대구 8,728
  • 경북 7,550
  • 전국 180,80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