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왼쪽부터 2021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CSS팀 변지윤, 손승호, 김준식 학생과 최상용 지도교수. 영남이공대 제공
왼쪽부터 2021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CSS팀 변지윤, 손승호, 김준식 학생과 최상용 지도교수.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학생들이 '2021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공학유니버스, 혁신은 공학에서 시작된다!'라는 주제로 지난 11~12일 이틀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전국 88개 대학 138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CSS팀(손승호, 김준식, 변지윤, 이동규, 백민석 씨)이 '머신러닝을 활용한 피싱사이트 탐지 어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을 개발한 작품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CSS팀 손승호 씨는 "보안에 취약한 계층인 40, 50대 뿐만 아니라 노년층, 청소년층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해 국내 개인 정보 및 금융 정보 유출과 관련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꿈을 밝혔다.

또한 이날 함께 열린 공학 프리미어 퀴즈쇼 결승전에서 기계계열 장준혁 씨가 2위를 차지했다.

최상용 사이버보안스쿨 지도교수는 "머신러닝이라는 분야가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전문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학과수업과 병행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본인들이 원하는 분야로 취업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8월 8일 0시 기준 )

  • 대구 2,285
  • 경북 3,420
  • 전국 55,29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