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 기념 쯔양·기안84 울릉도 독도새우 먹방에 日 반응보니…

먹방 유튜버 쯔양 방송 캡쳐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울릉도에서 독도새우 먹방(먹는 방송)을 한 유튜버 쯔양을 두고 일본 누리꾼들이 생떼를 쓰고 있다. '곱게 먹방만 할 것이지 왜 독도가 한국땅이라고 홍보를 하느냐'가 주된 이유다.

앞서 쯔양은 25일 유튜브 채널에 '기안84님과 독도새우 84마리 먹방.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제목에는 'KR'도 포함됐는데 '코리아(Korea)'의 줄임말로 보인다.

17분 52초의 분량의 영상에서 쯔양은 기안84와 함께 독도새우를 먹는다. 영상 초반에는 '독도는 우리땅' 노래와 함께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자막이 들어갔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된 자막도 함께 들어갔다. 쯔양은 영상 말미에도 '10월 25일 독도의날'이라는 자막이 등장한 뒤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자막을 재차 넣었다.

먹방 유튜버 쯔양 방송 캡쳐

구독자 수 470만명에 육박하는 먹방 유튜버 쯔양의 영향력은 우리나라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상당하다. 해당 영상은 27일 자정까지 16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누리꾼들은 "쯔양과 기안84, 믿고 보는 조합", "순둥이들의 만남", "이게 바로 국위선양", "독도는 우리땅"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본인 누리꾼들은 발끈하고 있다. 한 일본인은 트위터에 쯔양의 영상을 캡처한 뒤 "좋아하는 한국 유튜버인데, 다케시마(독도)가 한국 땅이라고 해서 보기 싫어졌다. 이제 보지 않겠다"고 했다. 다른 누리꾼은 "즐겨보는 일본인 구독자도 많은데 굳이 다케시마(독도)를 한국 땅이라고 하는 것은 배려가 부족해 보인다"고 밝혔다.

쯔양에 대해 욕설을 서슴치 않는 우익성향의 일본 누리꾼들의 댓글도 눈에 띄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쯔양에 대한 일본인 구독자들의 '구독취소'를 장려하며, 쯔양이 독도 관련 연상을 찍은 것을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먹방 유튜버 쯔양 방송 캡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2월 04일 0시 기준 )

  • 대구 90
  • 경북 90
  • 전국 5,35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