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매장관리직…"중장년층도 도전하세요"

2021 행복북구 온라인 취업박람회 오늘부터 사전신청 접수
빛글 협동조합, 중장년층 등 온라인 취업 사각지대 구직자에 취업 편의 제공

2021 행복북구 온라인취업박람회 포스터. '빛글' 협동조합 제공
2021 행복북구 온라인취업박람회 포스터. '빛글' 협동조합 제공

'2021 행복북구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다음달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열린다. 이에 앞서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2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온라인 사전신청 접수를 받는다.

사회적 경제기업 '빛글' 협동조합은 대구 북구청, 대구강북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여성회관 등과 함께 온라인 취업 사각지대에 놓인 중장년층 등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

이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로그램 개발자, 콘텐츠 크리에이터, 직업상담사, 요양보호사, 매장관리, 생산관리, 물류관리, 납품기사, 생산 현장직, 물류센터 현장직, 경비, 청소 등 분야에 70여 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개인 휴대전화와 노트북을 이용한 화상면접뿐 아니라, 온라인 면접이 생소한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 내 면접 스튜디오에서 화상면접도 할 수 있도록 했다. 북구 지역 23개 행정복지센터 중 칠곡 동천동, 산격2동, 침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화상 전용 면접스튜디오가 마련된다. 구인업체 면접은 다음달 21, 22일 이틀 동안 화상 회의 앱(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취업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bukguonjob.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북구청 취업정보센터에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0월 22일 0시 기준 )

  • 대구 21
  • 경북 45
  • 전국 1,44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