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공무원 '샤인머스켓 축제' 홍보 쇼핑호스트 도전

김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검색 가능
대면 지역축제가 사라진 코로나 상황 속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예능프로그램 처럼 만들어

지역 특산물 축제 홍보를 위해 쇼핑호스트에 도전한 경북 김천시 공무원. 김천시 제공
지역 특산물 축제 홍보를 위해 쇼핑호스트에 도전한 경북 김천시 공무원.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 공무원이 지역 특산물 축제 홍보를 위해 쇼핑호스트에 도전해 눈길을 끈다.

김천시 문화홍보실은 오는 10월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김천 샤인머스켓 포도 축제' 홍보방식을 TV 예능프로그램을 본따 도전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홍보물의 내용은 평범한 공무원이 온라인 샤인머스켓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홈쇼핑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쇼핑호스트가 되기 위한 좌충우돌 체험기다.

모두 3부작으로 기획된 홍보영상은 김천시 대표 유튜브 채널에 올리게 된다. 더불어 SNS(페이스북, 밴드, 카페 등)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해당영상은 유튜브에서 '김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이번 홍보물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부분 지방자치단체가 축제를 온라인으로 바꾸고 있으나 지역주민의 입소문과 홈페이지 사이트만을 의지한 기존 홍보방식을 답습해 온라인상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천시 관계자는 "전 세계가 경쟁하는 온라인에서는 어디에 내놓아도 빠지지 않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만이 네티즌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며 "재미와 감동이 있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특산물을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기존 포도축제는 매년 7월에 열리는 전국적인 행사로 포도 수확 체험행사, 포도 품평회,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포도아가씨 선발대회 등을 진행했다. 외지 관광객이 몰리는 한바탕 대잔치의 장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부터 모든 행사가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9월 27일 0시 기준 )

  • 대구 115
  • 경북 71
  • 전국 2,383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