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연구원, ‘뇌연구 활성화를 통한 국가 과학기술경쟁력 강화 토론회’ 개최

세계적 뇌과학자 조장희 교수 등 참석

한국뇌연구원은 28일 오후 뇌연구원 대강당에서 '뇌연구 활성화를 통한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인 이원욱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뇌연구원이 주관하는 공개 행사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뇌연구 기초성과와 임상연구 역량을 활용해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하려 기획됐다.

토론회에는 세계적인 뇌과학자 조장희 고려대 석좌교수(전 가천의과대 뇌과학연구소장)가 참석한다. 또 국회, 정부, 학계, 산업계, 의료계 등 관련 분야 다수의 전문가가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행사는 ▷뇌원리 활용 분야의 주요 이슈와 대응(김철훈 연세대 교수) ▷뇌질환 극복 전략(최형진 서울대 교수) ▷뇌기능의 이해와 향상 기술(문지영 뇌연구원 정책센터장) ▷뇌 원리 활용 사업 현황과 가능성(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이사)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발표자들은 이병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생명기술과 과장, 조은혜 한국연구재단 뇌첨단의공학단장과 함께 다양한 뇌연구 이슈를 분석하고 사례 토론을 진행한다.

서판길 뇌연구원장은 "이번 토론회는 뇌과학 기초기술과 우수한 임상인력, ICT 역량을 집중한 블루오션인 뇌활용 산업을 선점하고, 뇌과학 선도국가 도약을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10월 23일 0시 기준 )

  • 대구 21
  • 경북 35
  • 전국 1,508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