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기의 필름통] ‘보스 베이비2’ ‘호스트:접속금지’ ‘액션 히어로’

영화 '보스 베이비2'의 한 장면
영화 '보스 베이비2'의 한 장면

◆보스 베이비2

감독:톰 맥그래스

목소리 출연:알렉 볼드윈, 아미 세다리스

글로벌 수익 5억 달러 이상, 한화로 약 6천억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리며 국내에서만 245만 관객을 사로잡았던 '보스 베이비'(2017)의 후속작. 진짜 보스가 된 테드(알렉 볼드윈)가 조카인 줄만 알았던 뉴 보스 베이비 티나(아미 세다리스)의 지시로 다시 베이비로 돌아가야 하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전편으로부터 30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야기가 출발한다. 음악을 좋아했던 팀은 성인이 됐고, 열정적인 사업가 캐롤과 결혼해 슬하에 두 딸 타비사와 티나를 두고 있다. 티나는 보스 베이비 주식회사의 새로운 임원. 팀과 테드는 마법의 약을 먹고 다시 베이비가 되고 만다. 유쾌하면서 진한 가족애를 그리고 있다. 전편에 이어 세계적인 영화음악가 한스 짐머가 다시 OST를 맡았다. 107분. 전체 관람가.

영화 '호스트:접속금지'의 한 장면
영화 '호스트:접속금지'의 한 장면

◆호스트:접속금지

감독:롭 새비지

출연:헤일리 비숍, 젬마 무어

코로나 시대를 잘 반영한 영국 공포영화. 화상회의 어플 줌(ZOOM)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몰입도 높은 생생한 공포를 전한다. 코로나19로 헤일리(헤일리 비숍) 역시 친구들과 온택트로 모임을 갖는다. 자가격리 중 일상을 나누기 위해 친구들을 화상회의 어플인 줌으로 초대한 것. 그들은 마치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만난 것처럼 화상으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눈다. 그러나 이젠 기침만 해도 코로나19에 걸린 건 아닌지 의심을 한다. 실제 감독과 제작진이 줌을 통해 대화를 나누다가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그 어느 곳보다 안전하다고 믿었던 온라인 공간에서 시작된 공포라는 놀라운 아이디어로 관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현실 반영 100% 리얼 팬데믹 호러'라는 수식어를 붙였다. 러닝타임이 짧다. 58분.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액션 히어로'의 한 장면
영화 '액션 히어로'의 한 장면

◆액션 히어로

감독:이진호

출연:이석형, 이주영, 김재화

유쾌, 경쾌, 발랄한 한국 독립영화. 꿈은 액션 배우, 현실은 공무원 준비생인 대학생 주성(이석형)이 악당을 때려잡는 코믹액션 영화다. 사회복지학과 대학생이자 공무원 준비생인 주성은 홍콩 액션영화 마니아. 액션 배우가 되는 게 늘 소원이었다. 그래서 연극영화과 청강을 시작한다. 그리고 가장 열정적인 학생으로 주목받는다. 어느 날 아웃사이더인 찬열(이세준)과 함께 조별 과제로 영화를 찍던 도중 우연히 연극영화과 차옥주 교수(김재화)를 협박하는 편지를 발견한다. 입시비리를 끊임없이 저지르는 차 교수의 약점을 포착한 누군가의 소행이 분명하지만, 주성은 이를 액션영화 소재로 삼을 계획을 세운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작품상, 배우상, 왓챠상, CGV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90분. 12세 이상 관람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9월 18일 0시 기준 )

  • 대구 71
  • 경북 24
  • 전국 2,087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