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와 '그랑데' 세탁기 미 시장 진출…CES 2021에 선보여

삼성전자는 CES 2021에 '비스포크' 냉장고와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를 선보이고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CES 2021에 '비스포크' 냉장고와 그랑데 AI 세탁기, 건조기를 선보이고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인 CES 2021에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와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선보이고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미국 시장에 처음 출시할 비스포크 냉장고는 4도어, 2도어, 1도어 등 3가지 타입에 총 8가지 도어 패널이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샴페인 스틸, 매트 블랙 스틸, 로즈핑크 글래스 등 현지 시장에 맞는 색상을 새로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4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4D 플렉스(Flex)'는 정수기 기능을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상단 냉장실 도어에 2가지 방식으로 물이 나오는 정수 기능이 적용된 '베버리지 센터(Beverage Center)'를 탑재했다.

또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접목시켜 사용자의 세탁 습관과 환경에 맞게 최적의 세탁·건조를 해주는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 신제품도 2월 미국에 출시한다.

이 제품에는 국내에서 출시된 '그랑데 AI'의 차별화된 AI 솔루션이 다수 적용된다.

주된 기능은 ▶세탁기가 빨래 무게를 감지해 정량의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 투입하고, 세탁 중 오염도를 감지해 세탁·헹굼 시간을 조절하는 'AI 맞춤세탁' ▶사용 습관을 기억해 선호하는 코스와 옵션을 디스플레이에 우선적으로 표시해 주는 'AI 맞춤추천' ▶직렬 설치 시 세탁기의 조작 패널로 건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올인원 컨트롤' ▶세탁이 끝나면 세탁 코스에 알맞은 건조 코스를 자동으로 세팅해 주는 'AI 코스연동' 등이다.

삼성전자는 2021년 하반기 안에 캐나다에도 비스포크 냉장고와 AI 기능이 적용된 드럼 세탁기, 건조기 신제품을 도입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양혜순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체계적으로 제품에 반영해 글로벌 생활가전 업체들의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둬왔다"며 "올해도 새롭게 출시되는 비스포크 냉장고와 AI 세탁기·건조기를 바탕으로 시장 리더십을 한층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6월 26일 0시 기준 )

  • 대구 283
  • 경북 316
  • 전국 6,24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