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식품부의 '2021년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청 전경

경북 의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2021년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확산을 위해 농식품부가 지방자치단체에 지역 먹거리 종합 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의성군은 이번 선정에 따라 내년에 푸드플랜 구축 연구 용역에 착수해 ▷지역 내 먹거리 생산 및 소비 현황 ▷식품 폐기물 처리 현황 ▷먹거리 관련 정책 및 단체 조사·분석 등 지역 단위 먹거리 실태 조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행정과 군민, 전문가가 함께 할 수 있는 가칭 '의성군 푸드플랜 추진 위원회'도 구성한다.

군은 이를 통해 의성형 푸드플랜이 수립되면 생산·가공·유통·소비 등 먹거리 관련 세부 정책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 사업은 현재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로컬푸드 사업과 연계해 ▷지역 주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 ▷중소농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 ▷학교 및 공공급식 등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푸드플랜 구축 지원 사업'을 통해 의성군 실정에 맞는 먹거리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먹거리 공공성 확보와 지역 순환 경제 촉진을 위한 푸드플랜을 체계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9월 18일 0시 기준 )

  • 대구 71
  • 경북 24
  • 전국 2,087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