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세계의 명화 '우주 전쟁'  8월 11일 오후 10시 55분

미확인 비행물체 습격, 순식간에 지구 초토화, 괴생명체와 한바탕 전쟁

영화 '우주 전쟁'
영화 '우주 전쟁'

EBS1 TV 세계의 명화 '우주 전쟁'이 11일(토) 오후 10시 55분에 방송된다.

무책임하고 게으른 탓에 이혼당한 레이(톰 크루즈)는 부두 노동자로 일하며 하루하루를 연명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레이는 전 부인 메리(미란다 오토)로부터 아들 로비(저스틴 채트윈)와 딸 레이첼(다코타 패닝)을 떠맡게 된다.

한편, 우크라이나 지역에서는 갑작스러운 번개를 타고 지구에 미확인 비행체들이 내려온다. 지구 상의 모든 전자기기가 멈추고, 그 무렵 레이의 집 근처에서 정체불명의 괴물들이 나타난다. 땅속 깊은 곳에서 나타난 괴물들은 구경하던 사람들을 순식간에 한 줌 재로 만들어버린다. 순식간에 주변은 초토화가 되고 레이도 가족을 데리고 자동차로 도망친다.

레이 주변의 피난민들은 레이의 차를 탐내고 빼앗으려 하지만 레이는 가까스로 아이들을 데리고 그 자리를 피한다. 사춘기 아이들과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지 못했던 레이는 피난길에서조차 아이들의 신뢰를 얻지 못한다.

어쨌건 레이는 아이들을 데리고 메리의 집이 있는 보스턴까지 가기 위한 여정에 오른다. 보스턴으로 향하는 배가 떠나는 항구에서 악전고투 끝에 배에 오르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배도 괴물들의 공격을 받아 좌초하고 만다. 좌초한 배에서 겨우 살아남아 레이첼과 도망치던 레이는 오길비(팀 로빈스)의 도움으로 그의 집에 숨어 지내게 된다. 이때 레이는 괴물들이 인간의 피를 마시며 생명을 유지하고 있음을 알게 되고, 비밀을 알게 된 레이와 오길비는 괴물들을 자극하며 싸우기 시작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 9월 18일 0시 기준 )

  • 대구 71
  • 경북 24
  • 전국 2,087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