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유현상-‘천태만상’ 윤수현-야수 3인의 환상 방송 케미

대구 전통시장 노래 선사한 유현상(칠성시장)과 윤수현(와룡시장)
26일 대구시에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문화콘텐츠 기증식

그룹 '백두산'의 리더 유현상과 '천태만상' 곡으로 유명한 트롯 요정 윤수현이 TV매일신문의 야수(권성훈 앵커)와 함께 환상의 방송 케미를 선보였다. 유현상은 야수를 상대로 들었다놨다를 반복하며, 문희옥의 노래 '관문시장 앞에서'를 자꾸 언급한 것에 대해 핀잔을 줬다. 3일전 KBS 아침마당에서 '인생에 결혼이 꼭 정답은 아니다'고 말했던 윤수현은 "유현상 같은 선배가 있다면 결혼할 수 있겠다"고 말해 선배 가수의 기분을 업(Up) 시켰다. 이에 유현상은 "제가 지금 결혼 30주년인데 아내를 너무 사랑하고 살다보니, 주변에서 주례가 많이 들어온다. 제가 주례한 커플들은 또 이혼없이 너무 행복하게 잘 산다"고 맞장구를 쳤다.

유현상과 윤수현 그리고 야수의 환상적인 방송 케미. TV매일신문 제공 유현상과 윤수현 그리고 야수의 환상적인 방송 케미. TV매일신문 제공

TV매일신문의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에 출연한 두 가수는 TBN대구교통방송(사장 김재완)이 깃대를 꽂은 대구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문화콘텐츠 기증식'을 위해 한걸음에 달려왔다. 두 가수를 비롯해 다른 세 명의 가수(트롯여왕 김용임, 트롯숙녀 문희옥, 트롯신동 김다현)도 전통시장 붐업(Boom-up)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인기 트롯가수 5명이 부를 5곡은 다음과 같다. ▷서문시장으로 와요(김정호 작곡, 김용임 노래) ▷얼씨구~ 신매(정의송 작곡, 김다현 노래) ▷칠성시장 (유현상 작곡 및 노래) ▷와룡시장은 별천지(이호섭 작곡, 윤수현 노래) ▷관문시장 앞에서(송광호 작곡, 문희옥 노래). 대구시와 대구TBN은 이 5곡의 노래를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SNS채널(대구광역시청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구TBN 방송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한 야수-유현상-윤수현. TV매일신문 제공 대구TBN 방송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한 야수-유현상-윤수현. TV매일신문 제공

방송 내내 가수 유현상(포천시 홍보대사)과 윤수현(포천중문의대 출신)은 '포천'이라는 공통 키워드를 갖고 있었으며, 알콩달콩 배려하는 선후배 케미를 자랑했다. 야수는 사전 리허설 없이 유현상의 자연스런 리더에 따라 재밌는 방송을 진행했다. 유현상은 야수에게 "신문기자 출신이 이 정도 방송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고 추켰다.

한편, 대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부친 5명의 가수들은 앞으로도 본인이 직접 부른 시장을 찾아 팬들과 소통할 계획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AD

비주얼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