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검 의성지청·(재)한빛장학회 장학금 기탁식 열어

대구지검 의성지청과 한빛장학회는 법무부 법사랑 의성지역연합회 위원들과 장학금 기탁식을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지검 의성지청과 한빛장학회는 법무부 법사랑 의성지역연합회 위원들과 장학금 기탁식을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지방검찰청 의성지청(지청장 박현규)과 (재)한빛장학회(이사장 권오영)는 14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장학금 기탁식을 했다.

이날 법무부 법사랑 의성지역연합회 위원과 지역민은 한빛장학회에 8천800만원을 기탁했다.

한빛장학회는 법무부 법사랑 의성지역연합회 위원들과 의성지청 직원들의 출연금과 성금으로 2003년 5월 장학재단을 설립해 청소년 범죄 예방, 선도지원사업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유능한 인재를 발굴해 지원해 오고 있다.

또 우량 가출소자의 생활 정착금을 지원해 재범을 방지하고 국가와 민족에 공헌할 수 있는 건전한 사회인으로 양성하고 있다.

한빛장학회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힘겹게 생활하는 의성·군위·청송군의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생활할 수 있는 작은 버팀목 역할을 해왔다. 그동안 1천354명에게 6억2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박현규 의성지청장은 "농촌 지역의 작은 군 단위에서 이렇게 많은 장학 활동을 펼치는 곳은 흔치 않다"며 "한빛장학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법사랑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