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과 의성교육지원청, 마을 교육 공동체 조성 위해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와 협약 체결

 

김주수(가운데) 경북 의성군수와 이용욱(왼쪽) 의성교육장이 마을 교육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유정규(오른쪽)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장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김주수(가운데) 경북 의성군수와 이용욱(왼쪽) 의성교육장이 마을 교육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유정규(오른쪽)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장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과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욱)은 7일 마을 교육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민간 전문 기관인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센터장 유정규)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는 의성군 지역 공동체 조성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이웃사촌지원센터'와 연계해 주민 주도형 혁신 교육 체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지역에 잠재된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해 주민 스스로가 교육 혁신을 주도하도록 돕고 마을 교육 공동체와 학교 교육 과정 연계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의성군은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의 1차년도인 올해 ▷교육 거버넌스 구축 ▷마을 교육 공동체 활동가 교육 ▷교육 자원 지도 개발 ▷마을 학교 및 마을 결합형 학급 지원 ▷창의 체험 학교 기반 등을 조성하고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미래교육지원센터는 혁신 교육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면서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될 공간"이라며 "의성군의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학교·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지역별뉴스기사

    지역별뉴스기사 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