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축제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짜장면 특집' 오늘방송맛집, 구로역 '진사향' 어디? 네이버 지도

생방송투데이 '먹킷리스트, 짜장면 특집' 오늘방송맛집, 구로역 '진사향' 어디?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구로역 인근 중국집 '진사향'이 16일 SBS '생방송투데이'에 등장한다. 중화요리 대가 진생용 셰프가 진행을 맡는다.이 방송 '먹킷리스트' 코너에서 3곳 짜장면 맛집을 소개하는 가운데 진사향도 포함됐다.황금비율로 반죽에 넣은 소금으로 쫄깃함을 높인 면발, 닭 육수를 사용하는 짜장소스가 짜장면 맛의 비결이다이곳은 짜장면과 함께 멘보샤 맛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진사향 주소는 서울 구로구 새말로 20.구로역 남동쪽, AK플라자 구로본점 북동쪽에 있다.구로역SK뷰아파트 바로 도로 건너 남편에 있다.구로역에서는 1번 출구로 나와 남동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2019-07-16 17:09:27

'먹킷리스트' 짜장면 특집, 1951년 오픈 금천구청역 '동흥관'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네이버 지도

'먹킷리스트' 짜장면 특집, 1951년 오픈 금천구청역 '동흥관'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16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먹킷리스트'에서는 짜장면 맛집 3곳을 소개한다. 중화요리 대가 진생용 셰프가 진행을 맡는다.첫째로 '샤오롱바오'로 먼저 알려진 서울시 금천구 시흥동 소재 '동흥관'을 찾는다.금천구청역 중국집 맛집으로도 알려진 곳이다.1951년 문을 열어 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이곳 짜장면은 짜장소스에 소 사골을 넣는 게 특징이다.주소는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63길 20.금천구청, 금천경찰서 남쪽에 있다. 금천구청역 및 금천구청역 삼거리에서는 남동쪽. 시흥사거리에서는 바로 북동편.

2019-07-16 16:44:31

6000원 '최저가' 삼계탕 판매 수원 '탑동촌닭'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네이버 지도

6000원 '최저가' 삼계탕 판매 수원 '탑동촌닭'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16일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6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의 삼계탕 메뉴를 소개한다.'맛있GO 싸다GO' 코너에서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소재 '탑동촌닭' 식당을 찾아가 해당 메뉴를 소개한다. 업체 이름 그대로 탑동에 있다.제작진이 '최저가'라는 수식을 붙였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이 가능한 가게 운영의 묘를 물어볼 예정. 닭 1마리가 온전히, 즉 '통마리'로 들어가고 각종 약재 등 부재료 역시 여느 삼계탕과 다를 바 없는 구성이 눈길을 끈다.마케킹 역시 눈길을 끈다. 삼계탕을 먹을 경우 1만원 가격의 치킨을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고.이곳은 온라인 블로그나 SNS 등에 익히 알려진 식당은 아니라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좀 더 향할 것으로 보인다.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탑동 848.수원 서쪽 지역에 있다. 탑동초등학교 남쪽, 서둔중앙사거리 북쪽.

2019-07-16 16:39:20

연 매출 20억 강동구 숲속 브런치 카페 '스윗솔트'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대박신화어느날' 네이버 지도

연 매출 20억 강동구 숲속 뉴욕식 브런치 카페 '스윗솔트'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대박신화어느날'

15일 SBS 생방송투데이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에서는 연 매출 20억원을 기록하는 카페로 서울시 강동구 명일동 소재 '스윗솔트'를 소개한다.'아메리카노 숲' '아메리카노 하늘' '에그베네딕트' '트러플버거' '감자 베이컨 크림 스프' 등 음료부터 디저트, 브런치 메뉴까지 다양한 메뉴를 갖춘 곳.이날 방송에서는 '뉴욕식 브런치 카페'로 이 업소를 주목한다.브런치 메뉴는 에그베네딕트, 크로크마담, 트러플 버거 등이며 '오늘의 스프'라는 메뉴도 존재한다.아울러 카페가 길동공원 바로 북동편에 위치해 있어, 도심의 숲 속 카페라는 입지가 특색인 곳이기도 하다.업체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암로 286.길동공원의 북동편이자, 명일2동주민센터 바로 동편이다.

2019-07-15 17:13:47

'고수뎐' 대구 '육전냉면'(물비빔면) 맛집 '청담면옥'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네이버 지도

'고수뎐' 대구 '육전냉면'(물비빔면) 맛집 '청담면옥'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대구의 '육전냉면' 맛집이 15일 SBS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다.이날 '고수뎐' 코너에서 대구 수성구 중동 소재 '청담면옥'을 찾아간다.흔히 대구 3대 냉면집으로 강산면옥, 부산안면옥, 대동면옥이 네티즌들에 의해 언급돼 왔는데, 이들 식당 말고도 대구에 냉면 맛집이 적잖게 있다.청담면옥은 냉면에 기본으로 소고기 육전이 올라가는 곳이다. 일명 '전쌈냉면'(전으로 싸먹는 냉면)을 구현할 수 있다.아울러 소고기 육전을 따로도 판매한다.일반 냉면과 비빔냉면을 섞은, 다른 일부 식당에서는 반냉면이라고도 부르느 '물비빔면'이 잘 알려져 있는 곳. 지난해 6월 KBS2 2TV 생생정보에서 먼저 다녀가 '육전물비빔면'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메뉴를 소개한 바 있다.이날 방송에 등장하는 곳은 청담면옥 본점이다. 주소는 대구 수성구 수성로 193.대구시내 동성로 기준으로 동쪽 방향으로 가 중동교를 건너 중동네거리에서 다시 북쪽으로 틀어 이동하면 닿을 수 있다. 효성병원 바로 도로 건너편. 수성구보건소 남편.

2019-07-15 16:57:19

'털실무스케이크'란? 이태원 해방촌 '르몽블랑' 카페 전신혜(45) 씨 '생활의달인' 소개. 네이버 지도

'털실무스케이크'란? 이태원 해방촌 '르몽블랑' 카페 전신혜(45) 씨 '생활의달인' 소개

'털실무스케이크'라는 독특한 이름 및 비주얼의 케이크 메뉴가 15일 TV 전파를 탄다.이날 SBS 생활의달인에서 서울 용산구의 핫 플레이스인 '해방촌'을 방문, 이곳의 디저트 카페 '르몽블랑'을 찾아 해당 메뉴 및 이 케잌을 만드는 전신혜(45) 씨를 소개한다. 프랑스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일본 도쿄캠퍼스 출신이라는데.가족의 20년 된 니트공장(방직공장)을 개조해 디저트 카페로 만든 곳이라고.실로 만드는 직물인 '니트'에서 '실타래'라는 주제를 빌려와 만든 무스케익이 바로 '털실무스케익'이라는 설명이다.멀리서 보면, 또한 얼핏 보면, 진짜 실타래인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둥그런 모양의 케익이다.모두 3가지 맛이다. ▶붉은색의 만자리 무스 케익 ▶ 노란색의 코코넛 무스 케익 ▶아이보리색의 얼그레이 무스 케익. (위 사진 왼쪽부터 시계 방향 순 참고)아울러 공장의 흔적을 담은 사진들, 옛 방직기계들, 온갖 색깔의 실타래들 등의 인테리어도 시선을 끈다.르몽블랑 주소는 서울 용산구 신흥로 99-4.용산2가동주민센터 및 신흥시장 바로 남편에 있다. 보성여중·고 북편. 용산고등학교에서는 동쪽.

2019-07-15 16:17:27

생활의달인 '고구마 홍미 캄파뉴(홍쌀빵)의 달인' 나정호 씨 가게는? 양주 빵집 '나블리베이커리카페'. 네이버 지도

생활의달인 '고구마 홍미 캄파뉴(홍쌀빵)의 달인' 나정호 씨 가게는? 양주 빵집 '나블리베이커리카페'

15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도 양주시 '나블리베이커리카페'의 나정호(49) 씨를 '고구마 홍미 캄파뉴의 달인'으로 선정한다.'고구마 홍쌀빵'이라고도 불리는 메뉴인 '고구마 홍미 캄파뉴'의 제조 비법도 함께 소개된다.시청자들의 예상 이상으로 다양한 천연 재료가 쓰여 시선을 집중시킬 전망이다.우선 녹두로 만든 청포묵을 넣어 고소함과 쫀득함을 함께 더하는 점이 꼽힌다. 또한 설탕 대신 건강한 단맛을 내는 '나한과'라는 재료를 쓰는 데 이 부분 역시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나나꽃을 나한과를 끓인 물로 삶는다고. 버터 대용으로는 식용장미와 타마린드를 섞어 끓여서 쓴다.아울러 비트로 천연의 붉은색을 빵에 더하는 점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비트에서 가져 온 붉은색은 흰쌀에 더해져 빵 재료인 홍쌀로 거듭난다.나정호 씨는 경력 31년의 달인이라고. 10대 후반때부터 제빵 인생을 걸어왔다는데.나블리베이커리카페 주소는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209.광사교차로 북동쪽에 있는 빵집이다. 고읍제4근린공원 북편. 롯데시네마 양주고읍점에서는 남서편.

2019-07-15 16:05:19

대전 전설의 족발 맛집 '족제소(족발제작소) 도안점(본점)' 위치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최방통(65) 씨 선정. 네이버 지도

대전 전설의 족발 맛집 '족제소(족발제작소) 도안점(본점)' 위치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최방통(65) 씨 선정

15일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대전의 족발 맛집 '족제소'를 찾는다. 족제소는 족발제작소의 줄임말이다.족제소는 본점인 도안점(서구 가수원동)과 봉명점(유성구 봉명동), 이렇게 2곳이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본점을 찾아 '족발 달인' 최방통(65) 씨와 만난다. 제작진은 '대전 전설의 족발 달인'이라는 수식을 붙였다.족제소는 3대에 걸쳐 족발 비법이 전해지고 있는 곳이다.족발 메뉴(족제족(수제족발), 불족, 파족, 반반, 코팡(코가 '팡' 터질 정도라는 냉채족발 메뉴))와 보쌈 메뉴(족제보쌈)를 비롯해 족밥, 쟁반막국수, 셀프주먹밥 등의 사이드 메뉴도 갖추고 있다.족제소 도안점 주소는 대전시 서구 가수원동 915.대전시청 기준 남서쪽에 있다. 가수원네거리 및 가수원전통시장에서 북서쪽. 도안린풀하우스18단지아파트 바로 남편. 건양대학교병원에서는 동쪽.한편, 족제소 봉명점 주소는 대전 유성구 봉명서로 21-10.

2019-07-15 15:52:43

출처: KBS 1TV '다큐 3일'

7/14 '다큐3일'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72시간, 어디야?

14일 방송되는 KBS 2TV '다큐멘터리 3일'에서는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의 72시간을 그린다.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올해 개장 30주년을 맞이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휴양림이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해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고 객실과 야영장을 구비하고 있어 전국에서 이용객이 가장 많다. 성수기에는 객실과 야영장 예약이 추첨제로 이루어지는데, 지난해 휴양림의 숙박 시설인 숲속의 집 최고 경쟁률은 180:1에 이를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휴양림에는 도심을 떠나 시원한 계곡과 푸른 숲을 만끽하려는 가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아이들을 마음껏 뛰어놀게 해주고 싶은 가족과 자연 속에서 삶을 즐기고 싶은 노부부 등 저마다의 이유로 이곳에 모인다. 숙박 이외에도 휴양림에는 자연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숲 해설사와 동행하며 나무와 꽃, 곤충의 알을 살펴보고 숲을 친숙하게 알아가는 탐방 프로그램은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높다. 숲에서 명상을 통해 마음을 정화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자연에서 나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유명산의 푸른 숲이 지금의 모습이 되기까지는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담겨 있다. 6·25전쟁 이후 피폐해진 산림을 복구하기 위해 정부는 1970년대에 산림녹화사업을 실시했다. 주민들이헐 벗은 민둥산이었던 유명산에 나무를 심고 가꾼 덕분에, 유명산은 울창한 숲이 되어 찾아오는 사람들을 넉넉하게 품어주는 생명과 치유의 공간이 되었다.한편 휴양림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휴식을 느끼고 돌아갈 수 있는 것은 직원들의 노고 덕분이다. 백승렬 주무관을 비롯한 직원들은 휴양림을 찾아오는 이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객실과 야영장 청소 및 관리를 위해 부지런히 움직인다.이번주 다큐멘터리 3일 '하늘과 바람과 별과 숲'은 금일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2019-07-14 10:57:39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블루원 워터파크가 13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다.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할인 혜택. 경주 블루원 워터파크 홈페이지

블루원 워터파크 할인방법 다 모아보니…모르면 손해, 대상자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블루원 워터파크가 13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다.경주 블루원 워터파크는 올여름 성수기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부터 8월 18일 중·고·대학(원)생에 대해 성수기 맞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 주중 3만원 주말 3만5천원에 이용권을 판매한다. 본인 확인과 학생증 제시가 필수다. 산모 수첩과 신분증을 제시한 산모는 올해 12월 31일까지 1만원에 입장 가능하다.이밖에도 블루원 워터파크는 30~50%까지 조건에 따른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50% 할인 대상자는 방문월 생일자, 하나카드 하나데이, 신한카드 금요일 이벤트, KB국민카드 토요일 이벤트, 빨간날엔 BC이벤트, 대구은행 BC카드 이벤트, 내일로 할인 우대에 해당하는 사람이다.40% 할인 대상자는 콘도, 골프회원, 다자녀, 경로우대, 신한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에 해당하는 사람이다.35% 할인 대상자는 스마트예약, 국가유공자, 장애인, 콘도 투숙색, 키자니아 부산, 대구 아쿠아리움,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메가마트, 히어로 키즈파크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30% 할인 대상자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궁닝, 경찰, 소방, 경주지역 주민, KT멤버십, 씨네큐 경주보문점, 코레일 패스, 아시아나항공에 해당하는 사람이다.자세한 내용은 블루원 워터파크 홈페이지 참고.

2019-07-13 09:31:37

'관찰카메라 24시간' 강화도 '양선민 풍천장어' 소개

'관찰카메라 24시간' 강화도 '양선민 풍천장어' 소개 "위치 어디?"

12일 채널A '관찰카메라 24시간'에서 강화도 당일치기 여행 루트를 소개하는 가운데, 더리미마을(더리미 장어구이 마을)을 찾는다.이곳의 장어 맛집 2곳을 소개할 예정인데, 한 곳이 바로 '양선민 풍천장어'(양선민참숯불풍천장어)이다.민물장어와 갯벌장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장어구이 주문시 장어탕 및 한상차림을 함께 즐길 수 있다.주소는 인천 강화군 선원면 더리미길13번길 4.더리미 장어구이 마을은 강화도로 향하는 강화대교를 지나 바로 마주하는 갑곶돈대에서 남쪽으로 내려오면 찾을 수 있다.강화읍내에서는 남동쪽.

2019-07-12 20:34:47

더리미마을 장어구이=강화도'일미산장 숯불장어' 위치는? '관찰카메라 24시간' 등장. 네이버 지도

더리미마을 장어구이=강화도'일미산장 숯불장어' 위치는? '관찰카메라 24시간' 등장

12일 채널A '관찰카메라 24시간'에서는 강화도 당일치기 여행 루트를 소개한다.이 가운데 맛집 2곳이 포함돼 있어 눈길을 모을 예정.더리미마을(더리미 장어구이 마을)의 장어구이 판매 식당 '일미산장'이 한 곳이다.'일미산장숯불장어'이 정확한 가게 이름이다.민물장어와 갯발장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앞서 2016년 KBS2 2TV 생생정보에도 '양념장어구이'로 소개된 곳.주소는 인천시 강화군 선원면 신정리 316.강화대교 바로 남쪽에 있다. 강화군청 및 강화여객자동차터미널에서는 남동쪽.

2019-07-12 20:30:56

둔촌동 강동역 '해천탕' 맛집 '강동해물찜해천탕' 맛있는녀석들 등장. 네이버 지도

둔촌동 강동역 '해천탕' 맛집 '강동해물찜해천탕' 맛있는녀석들 등장

12일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는 '해천탕'을 파는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소재 '강동해물찜해천탕' 식당을 찾아간다.여름철 '이열치열'로 즐길 수 있는 해천탕의 맛을 파헤친다.강동해물찜해천탕은 가게 이름에도 들어가 있듯이, 해천탕과 해물찜을 대표 메뉴로 내세운 곳이다.해천탕은 피문어, 가리비, 홍합, 전복, 제철조개 등 온갖 해산물을 넣은 메뉴이다. 그런데 이곳 해천탕의 경우 닭이 들어가는 버전과 소갈비가 들어가는 버전이 따로 있어 눈길을 끈다.주소는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416.길동사거리 남쪽에 있다. 둔촌2동우편취급국 바로 남편.강동역이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이다. 이 역 3번 출구로 나와 남동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2019-07-12 19:37:47

맛있는녀석들 '콩국수' 맛집 고양시 '옥합콩국수' 위치는? 네이버 지도

맛있는녀석들 '콩국수' 맛집 고양시 '옥합콩국수' 위치는?

12일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는 '콩국수' 맛집이 등장할 예정이다.이날 멤버들은 경기도 고양시 소재 '옥합콩국수'를 찾아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를 맛본다.100% 국내산 콩에 치자면을 사용하는 가게이다.이곳은 콩국수 외에도 팥칼국수, 한우사골칼국수, 새알옹심이팥죽, 설곰탕 등을 판매하는 곳이다.아울러 콩국물도 포장 판매하는 곳.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자동 38-2.고양시 북동쪽 외곽지역에 있다. 빈정동입구사거리 북쪽, 고양일고등학교 남쪽 도로변에 있다.

2019-07-12 19:32:59

'우리동네반찬가게' 신당역 '찬스토어앤카페'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네이버 지도

'우리동네반찬가게' 신당역 '찬스토어앤카페'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12일 SBS 생방송투데이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반찬가게 겸 한식 식당·카페·술집을 합친 형식의 서울 중구 신당역 인근 소재 업체를 찾는다.바로 '찬스토어앤카페'이다.해외 대사관 한식 요리사 출신 주인장이 운영하는 곳.반찬을 사고, 한끼 식사를 해결하고, 커피(점심 이후)와 맥주(저녁)도 곁들일 수 있는 곳이다.이날 방송에서는 이곳에서 판매하는 칠리새우, 사과스프, 닭강정 등의 맛의 비결 및 레시피도 소개된다.주소는 서울 중구 퇴계로 447 황학아크로타워 2층 222호.업소가 위치한 황학아크로타워는 신당역 바로 동쪽에 위치해 있다. 2번 출구로 나와 동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성동고교사거리에서는 북서쪽. 황학동주민센터 및 황학동주방거리 남쪽.

2019-07-12 18:37:28

'맛스타그램' 황금삼계탕? 상황삼계탕! 수원 조원동 '백세삼계탕'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네이버 지도

'맛스타그램' 황금삼계탕? 상황삼계탕! 수원 조원동 '백세삼계탕'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등장

'황금삼계탕'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메뉴가 초복인 12일 SBS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다.이날 '맛스타그램' 코너에서 경기도 수원시 소재 '백세삼계탕'을 찾아 해당 메뉴의 맛을 집중 분석할 예정.사실 황금삼계탕은 이 식당의 대표 메뉴인 '상황삼계탕'을 가리킨다. 상황버섯을 쓴 덕분에 마치 황금 같은 색깔을 띄는 닭고기 및 국물이 눈길을 모을 예정.아울러 이곳에서는 상황안동찜닭과 상황인삼주도 판매하고 있다. 또 다른 삼계탕 메뉴인 한방삼계탕도 있다.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200.수원시 북쪽, 의왕시와의 경계 지역에 위치해 있다. 영동고속도로 북수원IC 바로 서편.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는 북서편.

2019-07-12 18:29:31

엄마의 '냄비라면' 남가좌동 '엄마밥상'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오늘방송맛집 소개. 네이버 지도

엄마의 '냄비라면' 남가좌동 '엄마밥상' 위치는?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오늘방송맛집 소개

12일 SBS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소재 분식집 '엄마밥상'을 찾는다.이 식당에서 판매하는 '냄비라면'을 소개한다.제작진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엄마의 냄비 라면'이라는 수식을 붙였다.SNS나 블로그 등을 통해서는 소개된 기록을 찾을 수 없는 식당이라 시청자들의 눈길이 좀 더 향할 것으로 보인다.홍현정(57, 위 사진) 씨가 13년째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천연조미료만 고집하는 등 맛은 물론 건강까지 지키는 라면을 추구하는 업소로 소개된다. 아울러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하는 모습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든다.엄마밥상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229-4.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에는 주소가 '남가좌동 29-4'로 잘못 적혀 있다. 이를 그대로 인용해 표기한 언론 보도가 다수 확인된다. 이날 오후 7시 40분 기준 광주매일신문, 국제신문, 경인일보, 시민의소리, 글로벌이코노믹, 더셀럽 등의 기사이다.남가좌동사거리를 찾으면 된다. 이곳 바로 남쪽 골목에 있다. 남가좌2동제1공영주차장 바로 남서편 길가. 남가좌현대아이파크 북쪽.

2019-07-12 18:22:22

권용섭 작 '묘향산 산주폭포'

[권용섭의 북한화첩기행]묘향산

이번 화첩기행의 목적지는 묘향산이다.묘향산에 가기위해 이른 시간에 평양 해방산 호텔을 나섰지만 평양시내는 출근차량들이 "빵빵"거리며 줄을 잇고 있었다. 한 일행이 감탄을 하며 물었다. "와! 북한에도 트래픽이 있네요?" 그랬다. 16년 전 방문했을 때에는 보이지 않던 택시도 많이 보이고, 게다가 교통체증까지 있다니, 예전과는 현저하게 달랐다. 북한의 고속도로 사정은 어떨까?최근 김정은 위원장까지 북한의 도로사정에 불편을 실토하기도 했다는데, 북한의 고속도로를 달려 본다는 자체가 흥분되었다.
평양 시내를 빠져 나와 달리다 보니, 톨게이트나 요금소가 없어 언제 고속도로를 올렸는지도 모를 사이에 차는 평양-향산간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었다. 곧게 뻗은 고속도로는 140여 킬로이며 상하행 4차선 이었다. 아내와 나,그리고 두 명의 일행과 북한 안내원을 태운 우리 승합차량 외에는 지나가는 차들이 간간히 보일뿐 한가한 도로였다. 도로면에는 움푹 파진 홈도 있어 지그재그 운전도 한다. 고속도로 갓길에는 걷다가 차를 발견하고는 태워 달라며 손을 드는 주민들도 있다. 고즈넉한 주변의 시골 풍경은 시골 출신인 나에게는 낯설지 않아 정겨웠다.안내원 동지는 향산간 고속도로를 건설하게 된 이야기를 해주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묘향산 별장을 자주 찾으셨는데 여름이면 절반은 이곳에서 지내셨습네다. 그런데 당시 도로 사정이 상당히 불편해 수령님을 위하여 이 고속도로를 만들게 되었지만 완공되기 1년전에 돌아가셔서 안타가움이 있습네다." 
안내원은 수령을 위해 인민들이 전력을 다해 일 한다는 사실을 서슴치 않고 이야기 할 뿐 아니라 자랑스럽게 말했다.그 순간 차창 밖에서 기이한 광경이 순간 눈에 들어왔다. 도로공사 중 교량공사를 하는데 아스팔트 콜타르를 커다란 가마솥에 인부들이 직접 삽을 들고 끓이고 있는 것이었다. 나는 그 광경을 담고 싶었지만 카메라를 꺼내 찍기는 너무 늦었고 그런 주민상을 마구 찍는다는 것도 안내원에게 부담이 가는 행동이었다. 중장비 하나 없이 공사를 하고 있는 기억의 잔상을 조용히 되짚으며 크로키 해 놓았다. 
그렇게 3시간을 달려 묘향산에 도착했다. 15층 정도 되는 삼각형 모양의 향산호텔이 눈에 들어왔다. 호텔은 주변 묘향산 경관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지어졌다. 호텔을 끼고 돌아 가는데 평양 근교와는 달리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휴양지임을 직감케 했다.나는 김일성의 별장이 있다기에 내심 주변을 두리번거리고 있었다. 평양 국제공항에 내렸을 때 벽에 걸려 있던 풍경이 실제 눈 앞에 나타났다. 그 건물은 바로 '국제친선전람관'이다. 청기와집 여러 채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기와집과 사찰 그리기를 즐겨하던 나를 상기하게 했다.전람관 입구에 들어서자 입이 떡 벌어졌다. 한쪽 문이 4톤이나 되는 거대한 문에, 문고리는 금으로 장식으로 되어 있었다. 그 큰 문을 아내에게 잡고 열어 보라며 흰 장갑을 주는데, 왠지 주눅들게 만드는 어마어마한 문이었다.
관광하는 사람은 하나도 없지만 안으로 들어가는 절차와 경비는 삼엄했다. 카메라는 물론이고 핸드백 조차도 반입 금지. 나는 조심스럽게 화첩을 흔들며 "요것은 괜찮죠?"하며 물었다. 근무자가 고개를 끄덕임과 동시에 아내에게 사인을 보냈다."스케치북은 가지고 들어가도 된대" 우리부부는 특권이나 받은 것처럼 화첩에 내용물들을 채우기 시작 했다. 6층의 전람관을 산속으로 굴을 파서 지은 미로같은 건물 속을 따라 다녔다. 고급전문 전시장답게 빛과 습도는 자연적으로 조절된다고 하며, 창문이 하나도 없었다. 처마끝마다 나비장식 풍경이 달랑거리며 맑은 소리가 산속으로 스며든다. 비행기에서부터 세상의 온갖 진귀한 보물을 다 모아 둔 것 같았다. 김일성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보내온 선물들이다. 가끔씩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선물들도 보였다. 북한의 문자 그대로 옮기기도 조심스러운 문구들이 많았다. 전람관 여자 안내원은 눈물을 글썽이며 충성 언어를 구사했다.
마지막으로 맨 아래 층에는 충격적인 광경이 우리를 맞이했다. 너무나 리얼한 김일성, 김정일,이정숙 여사의 밀랍인형이다.
 다림질 된 깨끗한 옷이며 실물 크기와 피부의 사실감이, 정말 금방이라도 대화 할 것 같은 분위기는 만수대 창작사의 조각 실력을 가늠케했다.전람관 밖 묘향산의 비경은 가히 기가 막힐 정도로 수려 했다.계곡으로 내려갔다. 초겨울 묘향산계곡은 퇴색되어 가지만 바위틈에 나붓거리는 단풍들이 흐트려져 계곡은 한 층 더 아름다웠다. 눈이 시린 옥색의 계곡물이 흘러 지나가며 작고 큰 폭포를 이루고 있었다. 계곡의 바위들은 오랜 풍파에 달아 아무 곳에 앉아도 야외 쇼파같이 편했다. 아내와 나는 거침없이 묘향산을 화폭에 등기 이전을 했다. 하지만 천개의 폭포가 있다고 하니 어찌 모두 유람을 할까. 상원암, 산주폭포, 용연폭포, 인호대, 불영대, 만폭동, 비선폭포, 단군이 살았다는 단군사가 있을 만큼 이 무궁무진한 명소들을 언제 다 스케치를 할까? 
우리 힘으로는 턱없이 부족해 다음에 같이 올 화우들의 이름이 머리속에 떠 올려본다. 지구촌 마지막 통제지역인 북한은 문명의 미개척지인 만큼 '청정지역'만의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어느 대학 큐레이터가 이제 세계에서 남은 미술시장으로 베트남과 북한을 지목했다고 한다.

2019-07-12 18:00:00

시흥 물왕저수지 '민물장어구이+열무국수' 식당 '웰빙장어수산'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대결테마맛집' 등장. 네이버 지도

시흥 물왕저수지 '민물장어구이+열무국수' 식당 '웰빙장어수산'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대결테마맛집' 등장

경기도 시흥시 소재 한 장어집이 12일 KBS2 2TV 생생정보에 등장한다.이날 '대결! 테마 맛집' 코너에서 '웰빙장어수산' 식당을 찾아가 장어구이와 열무국수 조합을 소개한다.이곳은 민물장어를 대표로 내세운 곳. 아울러 바다장어, 등갈비, 전복 등의 메뉴도 갖추고 있다.장어는 구워먹을 수도 있고, 따로 장어보양탕을 시킬 수도 있다.여기에 열무국수를 비롯해 진멸치국수, 사골된장꽃게찌개 등의 식사 메뉴를 곁들일 수 있는 것.주소는 경기도 시흥시 산현동 232-3.시흥시청에서는 동쪽, 물왕저수지 바로 서편에 위치해 있다.

2019-07-12 17:18:11

'대결테마맛집' 강릉 '연능이닭백숙+장아찌' 맛집 '풍호 연화마을' 위치는?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소개. 네이버 지도

'대결테마맛집' 강릉 '연능이닭백숙+수제장아찌' 맛집 '풍호 연화마을' 위치는?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소개

12일 KBS2 2TV 생생정보 '대결! 테마 맛집' 코너에서는 초복을 맞아 강릉의 한 보양식 맛집을 찾는다.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소재 '풍호 연화마을'이다. 이 식당에서 파는 '연능이닭백숙' 메뉴를 소개한다.이 식당 메뉴판에는 '연잎 능이 닭백숙'이라고 적혀 있는 메뉴이다. 즉, 토종닭에 연잎과 능이버섯을 넣은 닭백숙을 가리킨다.이 가게는 연잎과 능이버섯을 다양한 요리에 접목하고 있다. 연잎 능이 오리백숙, 연잎 능이 삼계탕, 연잎밥 정식, 연잎전 등.아울러 이 집 대표 반찬 '장아찌'도 눈길을 끌 예정이다. 닭백숙과 궁합이 좋다고. 계절마다 4~5종의 수제장아찌를 다르게 맛볼 수 있다.주소는 강원 강릉시 강동면 풍호길 100-1.강릉시청 및 강릉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남동쪽에 위치해 있다. 강동면사무소 북쪽, 메이플비치CC 남서쪽.가게 남쪽으로 영동선 철길이 지난다.

2019-07-12 17:11:14

포천 물·비빔 막국수 맛집 '지장산막국수 본점'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 오늘 '장사의신' 소개. 네이버 지도

포천 물·비빔 막국수 맛집 '지장산막국수 본점'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 오늘 '장사의신' 소개

경기도 포천시 소재 막국수 식당이 12일 KBS2 2TV 생생정보에 등장한다.이날 '장사의 신' 코너에서 이 가게의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그리고 메밀전 메뉴를 소개한다.해당 업소는 1966년 개업, 문을 연 지 53년이 된 곳. 아울러 막국수 메뉴를 간판으로 내세워 연 매출 16억원을 기록하고 있다고.이 식당은 막국수 외에도 물칡냉면과 비빔칡냉면, 차돌박이 국밥, 한방편육 등의 메뉴도 잘 알려져 있다.아울러 면, 육수, 양념이 무한리필인 점이 눈길을 끈다.주소는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중리 482-1.포천지역 북쪽에 있다. 그래서 포천시청보다는 철원군청이 더 가깝다.포천시청에서는 북쪽, 철원군청에서는 남서쪽.중리보건진료소에서 중리초등학교 방향으로 좀 더 올라가다 보면 도로변 왼쪽에 있는 가게를 발견할 수 있다.

2019-07-12 17:02:37

'대박청춘' 우유아이스크림·우유잼 무엇? 울산 '본밀크' 및 '유진목장 본치즈어리' 생방송오늘저녁 '대박청춘' 소개. 네이버 지도

'대박청춘' 우유아이스크림·우유잼 무엇? 울산 '본밀크' 및 '유진목장 본치즈어리' 생방송오늘저녁 '대박청춘' 소개

연 매출 3억원의 우유 아이스크림(소프트 아이스크림)이 12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된다.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소재 업체 '본밀크'에서 생산하는 히트 메뉴이다. 젖소 150마리에서 나오는 원유를 18시간 숙성, 아이스크림으로 만드는데, 목장에서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데 24시간 밖에 걸리지 않는 '신선한' 제조과정이 핵심이라고.우유로 만들 수 있는 게 아이스크림만 있는 것은 아니다. 정해경 씨의 '유진목장 본치즈어리'에서는 우유잼과 젤라또를 생산한다. 이 역시 인기 메뉴라고.이들 메뉴를 파는 정해경 씨가 TV에 등장한다. 올해 나이 30세. 부모님의 뒤를 이어 낙농업에 뛰어들었고, 유가공제품 생산을 위해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등 낙농 선진국에 가서 공부를 했다고.본밀크 주소는 울산 울주군 언양읍 헌양길 95.유진목장 본치즈어리 주소는 울산 울주군 두서면 구량차리로 316-3.본밀크는 언양읍 한복판에 있다. 남천교사거리 북서쪽. 울주언양읍성에서는 남쪽.

2019-07-12 16:49:22

가오리회 비빔냉면 및 무침 파는 마포 '아소정' 생방송오늘저녁 '국수의신' 등장

가오리회 비빔냉면 및 무침 파는 마포 '아소정' 생방송오늘저녁 '국수의신' 등장 "주소는?"

12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 코너에서는 가오리회 이용한 비빔냉면 및 무침을 파는 서울 마포 소재 식당 '아소정'을 찾는다.대파의 시원한 맛을 잘 활용한 냉면 양념장, 매콤달콤한 가오리 회무침 양념 등이 눈길을 끌 예정.이곳은 사실 갈비찜도 유명한 곳이다. 갈비찜과 냉면의 조화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두 메뉴를 KBS2 2TV 생생정보에서도 2017년 8월에 다룬 바 있다. 이번에 생방송 오늘저녁은 갈비찜 대신 가오리회를 소개하는 셈이다.아소정 주소는 서울 마포구 백범로25길 9.동도중학교 바로 북서편에 위치해 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대흥역이다. 2번 출구로 나와 남동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2019-07-12 16:39:25

'국수의신' 물·콩·비빔 밀면 3총사 청주 '속리산할매손칼국수' 위치는? 생방송오늘저녁 등장

'국수의신' 물·콩·비빔 밀면 3총사 청주 '속리산할매손칼국수' 위치는? 생방송오늘저녁 등장

여름 인기 국수 메뉴 가운데 하나인 밀면을 파는 맛집이 12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된다.이날 '국수의 신' 코너에서 충북 청주시 소재 '속리산할매손칼국수'를 찾아 물밀면, 콩밀면, 비빔밀면 등 3가지 밀면 메뉴를 소개한다.이곳 밀면은 밀가루에 강황가루를 섞어 반죽한다고. 아울러 한우 우족으로 육수를 우려낸다.3가지 밀면 메뉴 가운데 콩밀면은 여름 계절 메뉴이다. 주인장은 하루 50인분 한정으로만 콩밀면을 판다고 밝혔다.속리산할매손칼국수 주소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우암로 82.청주 내덕동에 위치해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 도로 건너 서쪽. 내덕지구대에서도 바로 서편이다.

2019-07-12 16:33:09

돼지갈비 맛집 '서대문원조통술집' 11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네이버 지도

돼지갈비 맛집 '서대문원조통술집' 11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11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서대문 밥상'이라는 주제로 모두 6곳 식당을 찾는다.마지막 행선지는 돼지갈비집이다.바로 '서대문 원조 통술집' 식당이다.1961년 개업, 약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오래된 가게)이다.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107-4.역세권 맛집이자 경찰서 및 경찰청 인근 맛집이다.우선 서대문역 7번 출구 바로 남쪽에 있다. 또한 서대문경찰서에서는 동편, 경찰청에서는 북편.

2019-07-11 22:30:37

철길떡볶이, 정말 철길에 있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네이버 지도

철길떡볶이, 정말 철길에 있나?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11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서대문 밥상'이라는 주제로 모두 6곳 식당을 찾는다.이 중 '분식'을 파는 식당도 1곳 소개한다. 바로 '철길떡볶이'이다. 이곳의 떡볶이, 튀김, 순대 등 분식집 3형제 메뉴들을 소개한다.가게 이름대로 철길이 가게 옆을 지난다. 경의중앙선 바로 남편에 있다.맛은 물론, 간판에 연기를 내뿜으며 달리는 기차 로고가 있고, 실제 기차가 지나가는 장면도 볼 수 있는 등 독특한 분위기가 손님을 끄는 곳이다.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 35-6.충정로역에서는 북쪽. 8번 출구로 나와 북동쪽으로 이동하면 닿을 수 있다.

2019-07-11 22:26:14

'두부삼합'과 '감자전' 파는 '연희동 야식포차' 위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네이버 지도

'두부삼합'과 '감자전' 파는 '연희동 야식포차' 위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11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서대문 밥상'이라는 주제로 모두 6곳 식당을 찾는다.그 가운데 밤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두부삼합'과 '감자전'을 소개한다.이들 메뉴를 파는 곳은 바로 '연희동 야식포차' 식당이다.홍어를 비롯해 간재미, 오징어 등을 활용한 다양한 안주를 파는 곳이다. 계란말이, 두부김치, 닭발 등 여느 포장마차에서 볼 수 있는 메뉴들도 있다.온라인 후기를 살펴보면 식당 안이 연극 세트장 같다는 언급이 많다. 그 덕분인지 한 영화 촬영 장소로도 선택된 적이 있다고.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성산로 337.강북삼성요양병원 바로 옆이다. 연희동 임광 아파트 도로 건너편.

2019-07-11 22:21:53

'대만식백반'이란? '연희미식' 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네이버 지도

'대만식백반'이란? '연희미식' 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11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서대문 밥상'이라는 주제로 모두 6곳 식당을 소개한다.그 가운데 '대만식 백반'이라는 '낯선' 메뉴를 파는 '연희미식'이 눈길을 끌 예정이다.계란, 게살, 새우 등을 재료로 쓴 다양한 볶음밥, 그리고 교자만두를 비롯한 식사 메뉴가 마련돼 있다.아울러 일반 중국집과 조금 겹치지만 또한 다른 각종 대만요리를 맛볼 수 있다.이날 방송에서 소개한 대만식 백반 구성 메뉴는 달걀볶음밥, 감자채볶음, 완자탕이었다.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22 삼원빌딩.연희삼거리에서 남서쪽에 있다. 연희사러가쇼핑센터 바로 건너편. 강북삼성요양병원에서는 북동쪽이다.

2019-07-11 22:18:15

기계식냉면+차돌박이 파는 '소문난 홍가네 냉면' 위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네이버 지도

기계식냉면+차돌박이 파는 '소문난 홍가네 냉면' 위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소개

11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서대문 밥상'이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모두 6곳 식당을 소개한다.기계식 냉면과 차돌박이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소문난 홍가네 냉면'도 등장한다.영천시장 냉면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영천동 301.영천시장은 독립문역사거리 남쪽, 충정로지구대 북쪽에 있다.독립문역에서는 4번 출구로 나와 독립문을 지나 남쪽으로 내려오는 경로가 가장 빠르다.

2019-07-11 22:12:34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장 '돈가스 백반' 파는 '28총각' 어디? 네이버 지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등장 '돈가스 백반' 파는 '28총각' 어디?

11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서대문 밥상'이라는 주제로 꾸며진다. 모두 6곳 식당이 등장한다.우선 '돈가스 백반' 메뉴가 소개된다.이 메뉴를 파는 곳은 '28총각' 식당. 이자카야 식당이다.이곳에서는 해당 메뉴를 '돈까스백반 무한리필'이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이다.단 해당 메뉴는 점심 한정으로만 판다고.28총각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107-21.서대문역 및 서대문경찰서 남쪽, 경찰청 바로 북편에 있다. 서대문역에서는 7, 8번 출구로 나와 남쪽으로 이동하면 닿을 수 있다.

2019-07-11 22:05:1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