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화장품공학과 최윤 학생,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포스터 발표상 수상

대구한의대 최윤 씨 대구한의대 최윤 씨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공학전공 최윤 씨(석사 1년·지도교수 최창형)가 최근 웨비나 형식으로 열린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프로그램 가능한 생체분자의 컨쥬게이션을 위한 코어-쉘 하이드로겔 미세 입자의 삼중 에멀젼 기반 신속한 미세유체 생산'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는 삼중에멀젼 기반의 신속하고 간단한 코어-쉘 하이드로젤 미세입자 생산공정기술 개발에 대한 내용이다. 두개의 수성상(코어와 쉘 부분)과 그 사이에 얇은 오일층이 있는 삼중에멀젼을 생성한 뒤, 추가적인 오일층의 제거 과정을 통해 코어-쉘 미세입자를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정밀한 제어를 통해 미세입자 각 구획의 독립적인 조절이 가능해, 교차 오염없이 기능성분자의 안정적인 분포 등이 가능하다. 이는 화장품을 비롯해 의료 진단, 재생 의학 등 다양한 생의학 및 생화학 응용 분야에서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연구성과는 대한화장품학회의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발표상 포스터 부문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콜로이드 및 고분자 등 복합적인 물질과 계면에 대한 저명한 국제학술지인 'ACS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스 앤 인터페이시즈(ACS applied materials&interfaces(IF 8.758)'에도 게재됐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8위

6 4 9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