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에서 2021 육상지도자 구술‧실기 자격 검정 실시

응시생 200여 명 예천 방문

2021 육상지도자 구술‧실기 자격 검정 응시생들이 실시 평가를 받고 있는 모습. 예천군 제공 2021 육상지도자 구술‧실기 자격 검정 응시생들이 실시 평가를 받고 있는 모습. 예천군 제공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육상연맹이 주관한 '2021 육상지도자 구술‧실기 자격 검정'이 20일 경북 예천군 공설운동장에서 실시됐다.

이번 검정에는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1·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등을 얻기 위해 200여 명의 응시생이 참여했다.

2021년도 전문(2급), 생활(1·2급), 유소년, 노인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 합격자와 필기시험 면제자를 대상으로 경기규칙, 지도방법, 태도 등 응시생이 영역별 문제지를 추첨해 구술평가가 진행됐다. 실기평가는 크라우칭스타트와 기초동작, 허들, 세단뛰기, 포환던지기로 구분해 실시했다.

합격기준은 실기와 구술 각각 만점 70%이상을 받은 응시생이며, 합격자 발표는 7월 15일 체육지도자 자격검정연수원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한육상연맹 관계자는 "검증된 자격을 갖춘 체육지도자 양성과 발굴을 통해 국민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육상 지도를 받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예천군과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7위

3 2 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