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형·언니와 함께하는 방학'…대구시교육청의 다품멘토링 사업

교육 취약계층과 대학생 연계한 활동
돌봄, 정서 안정, 학습 지원 등 도모

대구시교육청 전경. 시교육청은 '2021년 여름방학 다품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 중이다. 매일신문 DB 대구시교육청 전경. 시교육청은 '2021년 여름방학 다품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 중이다. 매일신문 DB

교육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대학생 형과 언니가 생긴다. 이들 대학생은 어린 학생들이 학교와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돕는다.

대구시교육청이 7월 14일부터 '2021년 여름방학 다품멘토링'을 운영한다. 다품멘토링은 '나홀로 아동'을 놓치지 않고 다 품으며 챙기는 대학생 멘토링 사업. 이번엔 여름방학 중 혼자 있는 교육 취약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돌봄, 정서, 학습, 상담 등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한다.

다품멘토링 사업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저소득층 학생을 지원하려고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은 프로그램. 2020 정부 혁신 100대 사례(교육 취약계층에게 희망이 된 '다품멘토링')에 선정되기도 했다.

2020 정부 혁신 100대 사례로 관련 책자에 소개된 대구 다품멘토링 사업. 대구시교육청 제공 2020 정부 혁신 100대 사례로 관련 책자에 소개된 대구 다품멘토링 사업. 대구시교육청 제공

시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위해 두 가지 방법으로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 우선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근로장학생을 대학생 멘토로 모집한다. 다품멘토링 활동 시간만큼 한국장학재단이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학별 봉사센터에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사범대학·교육대학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멘토 모집. 교직 이수를 위해 교육봉사 시간이 필요한 학생에게 교육봉사 기회를 제공한다. 2학기 중에도 연장해 다품멘토링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멘토 신청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재(휴)학증명서를 담당자 이메일(whguswjd1@korea.kr)로 보내면 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란 중 다품멘토링 대학생 멘토 모집 공고문과 교육자료의 멘토링 세부 운영 방법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53-231-0752, 0757.

시교육청 교육복지과 유민영 교육복지담당은 "이번 멘토링을 통해 초·중학교의 나홀로 아동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학습도 보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다품멘토링에 관심 있고 역량 있는 지역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