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연, 바이오 인력양성사업 분야 전국 으뜸

전국바이오인력양성사업 관련 취업률 1위, 사업평가 1위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전국에서 바이오 관련 기술인력 양성 기관에서 으뜸 평가를 받아냈다. 사진은 참여자들의 역량강화 캠프.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공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전국에서 바이오 관련 기술인력 양성 기관에서 으뜸 평가를 받아냈다. 사진은 참여자들의 역량강화 캠프.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제공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바이오 인력양성사업 분야 전국 으뜸 기관으로 인정 받았다.

연구원은 '2020년 BIO GMP 기술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한 결과 전국 바이오 인력양성사업 관련 8개 기관 가운데 '취업률 1위'와 '사업평가 1위'를 달성했다.

BIO GMP 기술인력양성사업은 바이오분야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취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구원은 지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사업 추진을 통해 연간 교육 정원 24명 중 2018년 17명, 2019년 19명, 2020년 23명의 취업생을 배출해 왔다. 2021년도에는 교육생 100%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GMP 장비 운용과 품질분석, 백신 및 식품 가공 실습, 문제 해결을 위한 Cap-stone Design 등 실무 중심 학습과 취업역량 강화캠프, 채용박람회 등을 통한 취업처 발굴 등이다.

이택관 연구원장은 "2021년 백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연구원이 보유한 전문인력과 장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바이오 관련 미취업 학생들의 백신 분야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취업률을 100%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