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 4월 24일자>

1.포스코가 밀폐 공간의 유해물질을 측정하기 위해 이것을 개발했다. 테니스공 크기와 비슷하며 현장에서 산소, 일산화탄소, 황화수소 등 가스 농도를 측정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작업 전 현장 공간에 던져 사용 가능하며, 고정식 감지기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밀폐 공간 작업 전 긴 튜브로 가스를 뽑아 올리거나 휴대용 감지기로 유해물질을 직접 측정하면서 각종 안전사고가 지속적해서 발생하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한 것은?(힌트 매일신문 4월 22일 12면)

2.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헬기가 19일(현지시간) 화성 하늘을 비행하는 데 성공했다. 인류가 지구 외 행성에서 '제어가 되는 동력체'를 비행시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ASA에 따르면 시험비행은 이륙 후 초속 1m의 속력으로 약 3m 높이까지 상승해 30초간 정지비행을 하고 착륙하는 방식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1903년 라이트 형제가 인류 최초 동력 비행에 성공한 일과 비견되는 우주헬기의 이름은?(힌트 매일신문 4월 20일 17면)

3. 홍콩에서 90세 갑부 할머니가 중국 공안을 사칭한 조직에 속아 365억 원을 날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범죄 조직은 할머니 신분이 중국 본토에서 심각한 범죄에 도용됐다며 관련 조사를 위해 지정 계좌로 돈을 보내라고 했고,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그는 돈을 송금했다. 이처럼 경찰, 검찰, 공안 등을 사칭한 전화를 걸어 상대방을 속인 뒤 돈을 빼앗는 악질 범죄는? (힌트 매일신문 4월 21일 15면)

 

◇4월 10일 자 시사상식 정답

1. 한복의 날. 2. 한우. 3. 동해비늘베도라치. 4. 삼성라이온즈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