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4월 17일자>

1. 대구 도심 속 섬인 이곳은 매년 봄이면 유채꽃이 장관을 이뤄 수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다. 대구 북구 노곡동에 위치한 이곳은 대구 북구 8경 중 1경으로 2009년 대구시가 생태테마공원 조성계획을 발표한 뒤 관리해왔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지역민들에게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온라인 비대면 미니콘서트가 열린 이곳은? (힌트 매일신문 4월 15일 2면)

 

2. 영국 영화TV예술아카데미가 개최한 '2021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에 출연한 한국 여배우가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영미권 최고 권위의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히는 영국 아카데미상은 미국 아카데미상 결과를 가늠해 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영화 '미나리'에서 순자역을 맡아 열정적인 연기자는? (힌트 매일신문 4월 13일 22면)

3. 미국프로농구(NBA)구단 마이애미는 2003년 4월 12일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마이클 조던의 등 번호에 대해 영구결번했다. 그는 '신이 조던으로 가장하고 나타났다'는 찬사를 들을 정도로 독보적인 농구 선수이다. 그는 NBA와 스포츠용품 업체 나이키를 전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의 인기 덕분에 최근 열린 미국 한 경매에서 어퍼덱 게임 저지 마이클 조던 카드가 144만 달러(약 16억 원)에 거래됐다. 이같은 그의 인기를 고려해 마이애미가 결번한 마이클 조던의 등 번호는? (힌트 매일신문 4월 12일 24면)


◇4월 3일 자 시사상식 정답

1. 대구백화점. 2. 이승민. 3. 분재야생화테마파크. 4. 진시황릉.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