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포 자체 개발 천연 약재 추출물 논문 국제학술지 등재

스킨케어 화장품 전문기업

우용규 네이처포 대표가 세계적 권위의 SCI급 국제학술저널 국제분자과학학회지에 등재된 천연 약재 추출물 'ACC'의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네이처포 제공 우용규 네이처포 대표가 세계적 권위의 SCI급 국제학술저널 국제분자과학학회지에 등재된 천연 약재 추출물 'ACC'의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네이처포 제공

스킨케어 화장품 전문기업인 네이처포(대표 우용규)는 자체 개발한 천연약재 추출물 관련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등재했다.

네이처포는 최근 세계적 권위의 SCI급 국제학술저널인 국제분자과학학회지(IJMS)에 'ACC'(Advanced Cooling Composition)의 효과를 입증하는 논문을 등재했다고 밝혔다. 100% 천연약재 추출물인 'ACC'는 우용규 대표가 15년간 연구한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논문은 인간의 각질 세포를 대상으로 한 여러 실험을 통해 'ACC'가 항산화,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검증했다. 중파장 자외선(UVB) 자극을 받게 되면 각질 세포가 염증 반응을 일으키거나 죽게 된다. ACC 100㎍/㎖를 사용해 실험한 결과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고 각질 세포의 비정상적인 염증 반응과 사멸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우 대표가 2014년 창업한 네이처포는 'ACC'의 피부 온도를 정상으로 낮춰주는 기능과 피부 트러블 완화 효과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화장품을 출시했다. 현재 민감성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초 화장품 브랜드 '브뤼케', 미국 성분 안전성 테스트에서 그린 등급을 받은 원료를 사용한 유소아 전문 브랜드 '인테그랄비', 남녀 Y존 관리와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자연비', 남성용 화장품 브랜드 '개밴럭스' 등 4개 라인업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네이처포는 유럽 시장에 화장품을 수출하는 한편 각종 화장품 브랜드와 손잡고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우 대표는 "ACC가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효과적인 물질이라는 것을 국내외에서 특허를 받은 데 이어 과학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ACC를 활용해 기저귀 발진, 아토피, 여성들의 생리대 사용으로 인한 문제 등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이로운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