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SKT, 인공지능(AI) 분야 인재양성에 나서

인공지능(AI) 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DGIST-SKT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DGIST 제공 인공지능(AI) 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DGIST-SKT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DGIST 제공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총장 국양)은 3일 SKT(대표이사 박정호)와 인공지능(AI) 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DGIST와 SKT는 AI 기술 분야 교육과정 개발, AI 전문가 및 우수 인재 네트워킹 등 AI 인재 양성에 필요한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학부와 대학원 과정 중 연간 1과목 이상의 교육과정 운영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공유, AI 관련 핵심 역량을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DGIST는 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SKT에서 관리·운영하는 e-러닝 콘텐츠를 데이터사이언스 교과목의 프로젝트 과제 보충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SKT에서 보유한 기술 콘텐츠 중 T-Brain Music AI와 NUGU AI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강의 콘텐츠를 학부생 연구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UGRP에서 활용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또한 여러 분야별 최신 연구 동향에 관련된 교육용 콘텐츠를 대학원 수업 보조 자료로 활용, 다채로운 교육 관련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홍승태 DGIST 대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T의 온라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한층 더 내실 있는 AI 교육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상규 SKT 기업문화센터장은 "지난 몇 년 동안 SKT는 AI 조직을 대폭 강화하고 외부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AI 역량을 확보해 왔다. 국내 AI 생태계 조성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