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와 중앙119구조본부, 고속도로 사고 신속대응 협력

고속도로 재난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도로공사와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는 1일 '고속도로 재난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와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는 1일 '고속도로 재난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와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본부장 이상규)는 1일 고속도로 교통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고속도로 재난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고속도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중앙119구조본부에 전국 고속도로 CCTV 영상 실시간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중앙119구조본부는 CCTV 영상을 통해 정확한 사고 위치와 현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도로공사와의 현장공조를 통해 긴급차량의 현장 도착 시간도 앞당겨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두 기관은 고속도로 사고 원인분석 및 개선을 위한 '법령 제도개선 협의회'를 운영해 사고 유발요인을 제거하고, 대응 매뉴얼을 현장에 맞게 개정하는 등 상호 교류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김경일 한국도로공사 교통본부장은 "중앙119구조본부와 다방면으로 협력해 재난상황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더욱 안전한 고속도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