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인사 상 인센티브 부여, 창의적·적극적 업무 추진자 우대로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립

경북 구미시는 우용덕 주무관과 이진아 주무관, 이원남 주무관(왼쪽부터)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지난달 30일 선발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우용덕 주무관과 이진아 주무관, 이원남 주무관(왼쪽부터)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지난달 30일 선발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들의 편익증진에 기여한 공무원 3명을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지난달 30일 선발했다.

올해 처음 실시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은 부서에서 추천한 11건의 우수사례에 대해 시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난이도, 확산가능성 등의 5개 항목에 따라 평가했다.

이번에 선발된 직원은 축산과 우용덕 주무관과 홍보담당관실 이진아 주무관, 기업지원과 이원남 주무관이다.

우용덕 주무관은 송어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적채된 송어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단초를 마련했다.

이진아 주무관은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대응자료의 즉각적 SNS 홍보로 지역사회 확산방지 및 시민들의 혼란예방에 기여했다.

이원남 주무관은 스마트 산단과 산단 대개조 공모사업 추진으로 대규모 국비 확보와 구미산단의 혁신성장 기틀을 마련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 좋은 변화는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에서 비롯되는 만큼 시민의 행복을 위해 1천700여명 공직자 모두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