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숲 여행'…경북도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

경북도가 다음달 24일까지 '2020 산림관광 콘텐츠'를 공모한다.

경북에 있는 명품 숲, 산촌, 자연휴양림 등 마을마다 숨겨진 산림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역사, 문화, 먹거리, 체험거리, 숙박코스 등을 연계해 종합적인 관광상품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주제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숲 여행으로 심리적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나만의 숲 여행 처방전 in 경북'이다. 경북도는 이를 바탕으로 산림치유 및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산림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 예정인 개인 또는 법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선정된 콘텐츠에 대해 25명 내외의 팸투어 모집 및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된 콘텐츠는 기획능력, 실현가능성, 활용성, 운영능력 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5개를 선정해 300만원에서 100만원의 범위에서 차등 시상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8월 14일까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로 공지하고 개별 통보도 한다.

선정된 콘텐츠는 국내 유명 여행전문기자, 파워블로그, 여행작가 등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포레스트 힐링투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한편, 산림관광코디네이터를 통해 유튜브 등 SNS로 홍보할 계획이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경북에는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쉬게 하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숲이 많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의 산림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산림관광 자원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