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20 상반기 신규단원 모집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24~28일 원서 접수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주 모습.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주 모습. 대구문화예술회관 제공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올 상반기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구지역 거주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1차 실기와 2차 면접으로 진행되며, 실기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을 실시한다. 초등학생은 지정곡 중 한 곡을 선택할 수 있다. 지정곡은 ▷아빠의 자리 (오희섭 곡) ▷내 마음의 수채화 (서옥선 곡) ▷불란지 (김영민 곡) ▷어린왕자 이야기(김영민 곡)▷도라지 꽃 (석광희 곡) ▷노을지는 강가에서 (김봉학 곡) 등이다.

중·고등학생은 한국, 독일, 이태리 가곡 중 한 곡을 선택해야 하며, 실용음악 응시자는 자유곡을 준비하면 된다. 초·중·고등학생 공통 실기전형으로 애국가 1절 암보 연주 및 청음과 시창이 있다. 시창은 계명창 또는 '아'로 부르면 된다.

응시자 전원 개인악보를 지참하여야 하고, 모든 곡은 원래 조(Key)로만 연주해야 한다. 개인반주자의 동반은 금지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24일(월)부터 28일(금) 오후 5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실기 전형은 오는 29일(토) 오후 1시 30분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에서 진행한다. 응시자는 실기 전형 당일 오후 1시까지 전형장소에 도착해야 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는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서 직접 수령 및 접수 가능하다. 홈스쿨링 학생은 최종학력증명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문의 053-606-6311, 6314, 6348.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11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