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서울과기대·한국기술교육대, 우수 공학 인력 양성 위해 손잡다

미래형 공학교육 선도대학 혁신벨트 구축 업무협약 체결

 

금오공대, 서울과학기술대, 한국기술교육대 관계자들이 미래형 공학교육 선도대학 혁신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총장.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대, 서울과학기술대, 한국기술교육대 관계자들이 미래형 공학교육 선도대학 혁신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총장.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대, 서울과학기술대, 한국기술교육대 관계자들이 미래형 공학교육 선도대학 혁신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금오공대 제공 금오공대, 서울과학기술대, 한국기술교육대 관계자들이 미래형 공학교육 선도대학 혁신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금오공대 제공

 

경북 구미 금오공대(총장 이상철)와 서울과학기술대(총장 이동훈), 한국기술교육대(총장 이성기)는 28일 한국기술교육대에서 미래형 공학교육 선도대학 혁신벨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대학 관계자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우수 공학 인력 양성을 위해 ▷미래형 공학교육 분야 교육과정 공동 개발 ▷교수·학습법 공유 ▷실험실습 설계교육 분야 프로그램 개발 공유 ▷국책사업 공동 추진 등 협력을 약속했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공학 분야에 우수 강점을 가진 3개 대학의 교류가 대한민국의 미래형 공학교육 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은 "공학교육 중심의 각 대학이 상호 협력을 강화해 미래형 공학교육을 선도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 총장은 "3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특·장점을 활용해 우수 공학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완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