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 분천 산타마을 트레킹 대회 오는 21일 개최

분천산타마을 트레킹 대회 팜플릿. 봉화군 제공 분천산타마을 트레킹 대회 팜플릿.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21일 분천산타마을과 낙동강세평 하늘길에서 산타마을 개장(21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58일간)을 기념해 '분천산타마을 트레킹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트레킹대회는 백두대간 협곡열차와 분천산타마을, 낙동강세평하늘길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이색체험을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 코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숙련자용 코스와 일반인 코스를 나눠 열린다.

봉화산타마을 개장과 함께 홍보관이 운영된다. 봉화군 제공 봉화산타마을 개장과 함께 홍보관이 운영된다. 봉화군 제공

오전 8시 출발하는 숙련자용 코스는 분천→비동→승부→양원→분천으로 이어지는 총 22km 구간에서 펼쳐지며 총 6시간이 소요된다. 또 오전 9시 30분 출발하는 일반인 코스는 승부역→양원역→분천역을 잇는 총 12km 구간에서 펼쳐지며 4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부대행사로 이날 오후 2시 한겨울 산타마을 개장과 함께 버스킹 공연, 경품 추첨행사도 마련된다. 또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운영기간 중 산타 썰매,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상시 운영된다.

엄태항 군수는 "한겨울 산타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라"며 "초겨울 낙동강세평하늘길의 설경을 볼수 있도록 코스가 기획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