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항공기·드론도 아닌데…상주 밤하늘에 UFO?

3대의 미확인 비행물체 상주 공검면 야산에서 1분여 비행뒤 사라져
밝은 빛 내며 떠올랐다 사라졌다…비행 모습 시민 카메라에 포착
해외 UFO 영상과 닮은꼴 눈길

지난 27일 오후 8시 20분쯤 경북 상주시 상공에 나타난 미확인 비행물체 3대. (빨간색 동그라미) . 시민 제공 지난 27일 오후 8시 20분쯤 경북 상주시 상공에 나타난 미확인 비행물체 3대. (빨간색 동그라미) . 시민 제공

경북 상주에서 하늘을 날고 있는 여러 대 의 미확인 비행물체가 한 시민 카메라에 잡혀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지난 27일 오후 8시20분쯤 상주시 공검면 공검초등학교 뒤편 야산 상공에서 불빛을 내며 비행을 하는 3대의 미확인 비행체를 박호진(55)씨가 촬영해 매일신문에 제공했다.

박 씨는 이 부근 도로를 일행과 함께 차량으로 지나가다가 굉장히 밝은 물체가 상공에 떠 있는 것을 우연히 발견했다.

호기심에 차량을 멈춘채 휴대폰 동영상을 켜고 계속 그곳을 응시하던 중 갑자기 3~4대의 비행물체가 밝은 빛을 내면서 떠 올랐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영상을 촬영한 것이다.

실제 1분20여초 간 촬영된 영상에서 비행물체는 처음에 불빛이 2개로 서로 떨어져 있는 듯 하다가 나중에는 잠깐 삼각형 형태로 변했다가 사라졌다.

이 과정에서 박 씨는 일행에게 "저것봐 저것봐" 하는 등 매우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기존 야간 항공기나 드론의 비행패턴과는 달랐으며, 해외 UFO 영상에서도 밝은 빛을 내다가 점멸하는 이런 비슷한 패턴에 대한 보고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비행체가 드론일 가능성에 대해 인근 군부대에 확인했으나 비행신고는 없었다.

야간에 드론을 운행하려면 반드시 군부대에 신고를 해야한다.

박호진 씨는 "그동안 SNS 등에서 봐왔던 UFO 추정 영상에 이와 비슷한 패턴을 가진 장면이 있었던 걸로 기억된다"며 "혹시 UFO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촬영하면서 큰 흥분을 느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2일 저녁 8시 20쯤에도 예천군 예천읍 봉덕산 상공에서도 미확인 비행물체를 목격했다는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이 미확인 비행물체는 상주에서 목격된 미확인 비행물체처럼 1개의 빛을 내며 빠른 속도로 이동하다가 잠시 멈춘 뒤 사라졌다고 한다. 비행궤도도 직선으로 이동하다가 'U' 자를 그리며 비행한 것으로 전해진다.

목격자 최모(33) 씨는 "이동 속도나 비행궤도를 보면 비행기는 아닌 것 같았다"라며 "드론이라는 생각도 했지만, 해가 진 저녁이었고 높은 상공에서 밝은 빛을 내고 있었기 때문에 목격자들 사이 'U.F.O가 아니냐'는 얘기도 오갔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7위

3 2 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