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 11개 마을에 상수도 공급한다

총 778가구에 안정적 공급

 

울진군이 마을상수도를 사용중인 11개 마을에 지방상수도를 공급하기 위해 막바지 공사를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울진군이 마을상수도를 사용중인 11개 마을에 지방상수도를 공급하기 위해 막바지 공사를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계곡수 및 지하수 등을 생활용수로 사용해 오던 마을상수도 급수지역 11개 마을에 지방상수도를 올해 상반기에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추진중인 기양1리 및 행곡3리 마을내 노후관 교체사업이 완료되면 북면 3개 마을(나곡3리, 나곡4리, 고목3리), 근남면 3개 마을(진복2리, 수산리, 행곡3리), 매화면 3개 마을(기양1리, 신흥2리, 갈면리), 기성면 2개마을(사동1리, 방율리) 등 778가구 1천300명이 깨끗한 상수도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된다.

앞서 해당 마을의 마을상수도 관리자 및 이장과 지방상수도 신규 급수신청 및 원인자부담금 납부에 대해 협의를 마쳤으며, 마을 내 노후관 교체사업과 병행해 신규 계량기를 설치하고 지방상수도 공급을 순차적으로 추진, 최종 마을상수도 지정을 폐지하게 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그동안 생활용수 사용에 불편을 겪어왔던 지역 주민들에게 체계적으로 관리된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공중위생 향상과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