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첫아이 휴대용 유모차 및 젖병소독기 지원

첫아이 출산, Happy육아용품 신청하세요!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결혼 및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첫째아 출산가정에 육아 필수품인 휴대용 유모차 및 젖병소독기 등을 지원하는 'Happy육아용품' 사업을 추진한다.

'Happy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첫째아 출산가정 중 출산축하금 및 장려금이 지원되지 않는 가정을 대상으로 20만원 이내의 육아용품을 지원한다. 신청은 자녀 출생일 기준 1년 이내 가능하며, 신청일 현재 달서구에 출생등록(입양아 포함)이 되어있고 주민등록상 동일세대의 부모면 가능하다.

특히, 올해 출생한 첫째아부터 지원되며,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자격확인 등을 통해 신청 다음달 말에 지급된다.신청 시 휴대용유모차나 젖병소독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고, 직접 또는 택배로 수령 가능하다.

한편, 지원물품은 임산부 및 영유아부모, 산후조리원 입소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선호도가 가장 높은 휴대용유모차와 젖병소독기로 선정하였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첫째아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출산장려 사업을 통하여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출산 친화적 달서구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동기획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완독률이 좋은 기사